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블로그 유입수 감소 왜 감소 되는 걸까요

by 청두꺼비 2023. 9. 22.
반응형

요즘 블로그 유입수가 감소해서 포스팅을 많이 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만 이러는 걸까요.

왜 갑자기 블로그 유입수가 줄어든 것일까요.

 

제가 네이버로 유입수를 대다수 차지하는데요. 네이버가 로직을 변경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확 줄었습니다. 이에 수익도 줄었네요.

 

블로그 유입수 감소로 기분도 별로 안 좋고 포스팅을 제대로 하려고 해도 마음이 별로 들지 않습니다.

워프도 시작했는데 워프는 초보자에게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제가 티스토리 운영한지 3년이 되었는데요. 소소하게 벌면서 학자금을 다 갚았습니다. 많이는 아니더라도 사부작사부작 벌었는데, 뜬금없이 자체 광고를 넣었더니 반토막 보다 더 났네요. 

 

이렇게 또 유입수 마저 감소되니까 속상합니다. 돈 번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기록용으로 쓴다는 생각을 가져야 겠다고 요즘 많이 듭니다.

 

디지털노마드, 잠 자면서 돈 벌기 이런 시대는 끝이 난 것 같습니다. 피나는 노력을 해도 이런 시스템이 확 가로채질 않나.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하는데 속상하고 화만 납니다.

 

과거에 연연하기 보다 새로운 것을 파고 들어야 한다는 것을 아는데 말이죠.

 

이렇게 또 티스토리에 정을 조금씩 떼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