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코피에 좋은 음식은

by 청두꺼비 2024.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요즘에 코피가 너무 자주 납니다.

육아하랴 돈 벌랴 신랑과 함께 하랴 몸이 열개라도 모자릅니다.

 

그리고 제가 이렇게 매일 같이 포스팅 하는데요. 네이버 한 개 티스토리 한 개 한다고 새벽 3시에 일어난지가벌써 3달이 다 돼 갑니다.

 

물론 잠은 저녁 8시에 자서 새벽 3시에 깨니까 무려 7시간은 자는 셈입니다. 또한, 비타민, 영양제도 잘 챙겨 먹고 있는데요.

왜 계속 코피가 자주 나는 것일까요?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로는 피로를 꼽을 수 있는데요. 저의 일상을 보면 아시다시피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떤 문제로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코피는 대부분 출혈량이 적고 쉽게 멈추지만 반복적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저 역시 코피가 자주 나면서 소량으로 나고 있어요.)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대부분 감기나 비염에 의한 콧속 염증으로 인해 점막이 약해져서 그렇다고 합니다 .

또한, 실내 공기가 매우 건조해져 코 점막이 건조해서 그렇고요. 코피의 90%는 코 앞쪽 점막의 혈관에서 일어나는데요. 이를 전방 비출혈이라고 일컫습니다. 이 부분은 혈관이 많이 분포해 있고 점막도 얇아 작은 충격에도 코피가 나기 쉽고요.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또 하나는 콧 속 점막에 손상을 가하는 외상 때문이라고 해요. 코피 자주나는 이유의 아이를 보면 코를 잘 파거나, 강한 물건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코 점막을 손상시키는 외상이고요. 또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세수하다가 코피를 쏟는 것인데요. 얼굴을 씻으면서 코를 문지르거나 코를 세게 풀 때 점막에 압력이 강하게 작용돼서 그렇습니다. 코가 휘어진 것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중의 하나 인데요. 숨쉴 때 휘어진 부분이 공기와 마찰이 잘 일너아 점막이 쉽게 건조해져서 작은 손상에도 코피가 나서 그렇습니다.

 

또한, 졸려서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앞서 저처럼 체력 믿고 열심히 하다가 몸의 피로가 축적돼도 코피가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코도 쉬는데 쉬지 않아서 코도 피로해지는 경우라고 해요.

 

그래서 코피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것은 바로 연근입니다. 제가 코피가 많이 나서 한의원을 찾으니 다른 것은 필요없고 연근을 챙겨 먹으라고 했습니다.

 

연근은 비염에 좋고 기관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연근을 갈아서 주스와 함께 먹든지 야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그러면 코피 자주나는 이유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렇게 심각한 것은 아니니 연근을 자주 먹어주면 좋겠습니다.

 

근데 저렇게 해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있다면 큰병원 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면 우리 모두 건강하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