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판콜에스 효능 초기 감기 코막힘에 과연 괜찮을까?

by 청두꺼비 2024.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저희 가족은 감기로 고생중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신랑은 독감, 저역시 독감, 아기는 코로나에 걸렸었는데요.
진짜 3월 한 달은 어떻게 보냈는지 기억이 안 날만큼 아프고 아팠어요.
 
이렇게 고생하다가 올해는 괜찮겠지 했는데 저 감기, 신랑 감기, 아기도 감기에 걸렸어요. 작년만큼 심하지는 않지만 코막히 증상으로 입으로 숨을 쉬다 보니 너무 입이 마르고 머리도 아프고 몸도 아픕니다.
 
이럴때 제가 자주 마시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판콜에스입니다. 원래는 판피린도 잘 마셨지만, 판콜에스가 더 좋다고 해서 판콜에스로 바꿔 봤어요. 근데 솔직히 두 개 다 맛은 똑같고요. 판콜에스 효능이나 판피린 효능이나 다 거기서 거기 같아요.
 
감기로 인해서 제일 힘든 점이 저는 현재 코막힘 증상과 울렁거림인데요. 판콜에스 효능이나 판피린 효능이나 별반 다를 것이 없는 게 코막힘에는 그렇게 도움을 주는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
게다가 콧물 조차도 그렇게 막아주지는 않은 것 같아요. 대신에 머리 아픔 두통은 나아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비인후과나 소아과에 가서 처방받은 약을 먹으면 판콜에스효능보다 낫겠지만, 갈 시간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집안에 비상으로 사둔 판콜에스 효능때문에 먹곤 있지만, 정 낫질 않으면 의원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가 괜찮아 지면 안 갈까 생각중이에요. 제 신랑은 저보다 증상이 더 안 좋은데요. 저는 기침은 없지만, 신랑은 기침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판콜에스 효능보다 그냥 소아과나 이비인후과에 가라고 했습니다. 그래야 고생 안 하고 빨리 나으니까요. 또한 신랑은 열도 동반한 감기인데요. 저는 감기에 걸려서 열은 잘 안 나지만, 신랑은 열도 많이 나요.
평균 38도나 됩니다. 사람이 열이 높으면 오한이 들기도 하지만 눈에 충혈도 가는데요. 신랑은 작년에 독감으로 고생했는데 당시에 눈으로 대상포진이 왔었어요. 
 
그래서 제가 이를 보고 신랑은 감기에 걸리면 판콜에스 효능보다 바로 의원에 가라고 하는 편인데요. 신랑이 이번에는 그정도는 아니라고 했어요. 그래도 열이 높으니까 소아과라도 다녀오라고 했는데요. 가서 기침약과 해열제 등 코막힘과 재채기를 완화하는 약을 처방 받아가지고 왔어요.
 
이를 먹고 조금 괜찮아졌지만, 아직도 눈이 시뻘겋습니다. 열이 있으면 당장 빨리 소아과나 이비인후과에 가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판콜에스효능이나 판피린 효능에는 해열제 성분이 없습니다. 열을 전혀 내릴 수가 없어요. 조금은 도움이 된다곤 하나 그렇게 열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괜히 열 안내려가는데 판콜에스 효능이나 판피린 먹고 괜찮아 지겠지 하지말고 당장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노란 콧물과 노란 가래가 나와서 계속해서 판콜에스 효능을 믿어보려고 해요. 머리도 안 아프고 딱 코감기에 울렁거림만 있습니다.
 
솔직히 하루 날 잡아서 푹쉬면 딱 낫을 증상이에요. 아마 제가 부산 여행 갔다오고 일하고 아이 돌본다고 제 몸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않아서 감기 몸살이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루 종일 푹 쉬면 금방 낫을 증상이기도 하고요. 그냥 이대로 일하고 쉬다보면 낫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판콜에스 효능은 그냥 초기 감기에 좋고 심하지 않은 감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니 종합 감기약을 먹고 푹쉬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한 제일 좋은 방법은 링거 맞는 것도 좋아요. 링거 맞으면 금방 회복 되더라고요!
 
현재 저는 링거 맞을 정도는 아니지만 하루 푹 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판콜에스 효능을 제대로 들게 하려면 약을 먹으면서 푹쉬는 것이 제일 좋겠습니다.
 
감기 몸살로 고생이라면 푹쉬는 것이 제일 도움이 된다고 했어요!
 
판콜에스는 몸살감기, 코감기, 목감기, 두통을 완화해주는 것이고요. 이를 먹어도 제대로 판콜에스 효능을 못 느꼈다면 전문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저희 신랑처럼 시중 약이 잘 들지 않는 사람들이 있어요. 또한 임산부는 절대 약 복용하지 말고 병원에가 서 주치의와 의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즘 왜 이렇게 일교차가 심한지 감기 안 걸린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저의 회사 팀원들도 다 감기에 걸려 고생하고 있거든요.
 
감기 안 걸리는 것이 정말 중요하지만 만약에 걸렸다면 약국에 가서 판콜에스 효능을 듣고 사서 복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약을 드시고 푹 주무시고 쉬세요!
 
그래야 빨리 낫습니다!! 
 

판콜에스 효능 초기 감기 코막힘에 과연 괜찮을까? 이였습니다.

솔직히 코막힘에 효능 없으니 코막힘에 힘들에 이비인후과 가서 석션하고 약 처방 받아 드세요. 이게 제일 편하게 낫는 방법입니다.

 

저는 갈 시간이 없어서 버티려고 합니다.

 

그러면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