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임신 및 육아에 관한 궁금증

아기 콧물 빼는법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 (feat. 한일 포근 콧물 흡입기)

by 청두꺼비 2024. 4. 4.
반응형

아기 콧물 빼는법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 (feat. 한일 포근 콧물 흡입기)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에는 아기 콧물 빼는법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왜 아기들은 콧물을 빼줘야 하는 걸까요??

 

 

아기의 코는 매우 좁고 민감하기 때문에 콧물이나 분비물이 코 속에 가득 차면, 호흡이 어려워질 수 있어요. 아기의 코가 막히면 숨쉬기가 어려워지고, 이는 편안하지 않은 상태가 될 수 있어 아기의 콧물을 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로는

- 호흡 개선: 콧물이나 분비물로 인해 코가 막히면 호흡이 어렵습니다. 코를 통해 산소를 공급받는 것은 아기에게 매우 중요한데요. 이때 콧물을 제거해 호흡을 원활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 수면 향상: 코가 막혀 있으면 수면 중에도 아기는 불편해요. 그래서 콧물을 빼주면 아기가 편안하게 수면할 수 있습니다.

- 감염 예방: 콧물이나 분비물이 코 속에 갇히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요. 때문에 감염의 위험이 증가해 콧물을 제거해서 감염을 예방해야 합니다.

 

특히 중이염에 잘 걸려요. 그래서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입니다.


아기의 콧물 빼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금물 또는 생리용염수를 이용한 콧물 헹굼: 적절한 농도의 소금물을 사용하여 아기의 코를 헹구면서 콧물을 제거할 수 있어요.

- 콧물 흡입기 사용: 콧물 흡입기를 사용하여 코 속의 콧물을 흡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 시에는 안전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사용해야 해요!!

- 코를 가볍게 터뜨리기: 아기의 코를 가볍게 터뜨려서 콧물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이때는 부드럽게 터뜨리고, 너무 세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코 주위를 매일 청소하기: 아기의 코 주위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콧물이나 분비물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아기 콧물 빼는법은 아기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적절한 방법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처리해야 해요. 그래도 콧물이 심하거나 지속되면, 소아과에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계속 아기 콧물 빼는법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를 알며서도 잘 안돼더라고요.

 

저의 아기가 예전에 감기에 심하게 걸렸을 때 결국 소아과 샘이 하루에 두번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왜요? 이렇게 물어보았는데요. 그이유는 바로 아기 콧물을 빼줘야 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콧물을 빼러 왜 소아과에 가야하냐면은 바로 석션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기는 콧물이 많아지면 중이염이 생길 수 있다고 했어요.

 

아기 중이염은 열이 나고 아기 역시 너무 아프고 힘든데요. 그래서 소아과 선생님이 중이염이 될까봐 콧물을 빼러 하루에 두번 오라고 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계속 콧물을 빼줘야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지금 저의 아기는 코막힘도 심하지만 가래나 코가 너무 많다고 그랬어요. 약을 먹이기에는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하셔서 하루 에 두번만 오전 오후 해서 콧물을 빼자고 하셨어요.

 

콧물을 빼야지 중이염 예방은 물론 아기 스스로도 시원해서 금방 낫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아기가 감기에 심하게 걸렸을 당시 소아과를 오전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가서 석션으로 콧물 흡입만 했는데요. 오전에 갔을 때는 진료비를 받았지만 오후에 갔을 때에는 진료비를 받지 않았습니다.

 

소아과 의사선생님이 진짜 저의 아기에게 정성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좋았어요.

 

이렇게 감기를 이겨내고 이번에는 잘 지나가겠니 했는데 또 감기에 걸려서 가래가 많고 코가 많아졌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어린이집 다니고 나서부터 감기와 콧물이 많아졌어요. 소아과 선생님이 어린이집에 다니는 이상 이제 콧물과 감기는 달고 산다고 하시더라고요.

 

마음 같아서는 제 품안에서 1~2년만 더 키우고 싶은데 제가 일을 해야하는 바람에 그럴 수 가 없어요. 그리고 그 때처럼 아이를 하루에 두번이나 소아과에 데리고 가기가 힘들더라고요. 

 

코는 자주 막히지 아침 저녁으로 힘들어 하는 아이가 마음에 참 걸리더라고요. 처음에는 약국에 파는 콧물 흡입기를 사서 입으로 직접 빼주었지만, 뭔가 속 끝까지 막혀있는 콧물의 느낌이 있더라고요.

 

그냥 알아서 빠져 나오겠지 하다가 신랑이 한일 포근 콧물 흡입기를 사 가지고 왔습니다.

 

아기가 콧물이 많이 나기도 하지만, 계속 소아과에는 갈 수 없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집에서 오전 오후로 콧물을 빼주기로 했습니다.

 

아기 콧물 빼는법은 이렇게 물리적인 것 말고는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아기한테 코좀 풀어봐 이것도 할 수가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아기를 위해 아기 콧물 빼는법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로 하나 장만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많은 엄마들이 아기 콧물 빼는법을 어떻게 해야될지 많이 망설이는데요. 처음에는 약국에서 파는 콧물 흡입기를 구매해서 사용하시고 정 답답하시다면 한일 포근 콧물 흡입기를 추천드려요.

 

아기 콧물 빼는법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일 포근 콧물 흡입기가 229,000원이에요. 저희도 이렇게 주고 샀습니다. 처음에는 금액이 비싸서 망설였지만 자주 갈 수 없는 상태이고 또 둘째에게도 써야해서 장만했어요.

 

입으로 하는 콧물 흡입기든 전기로 하는 콧물 흡입기든 아이에게 맞는 것으로 잘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하루에 두 번 소아과 안 가게 되어서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아기 콧물 빼는법 아기 콧물 빼줘야 하는 이유 (feat. 한일 포근 콧물 흡입기)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