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연애 잘하기(남녀이야기)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

by 청두꺼비 2024. 4. 19.
반응형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혼자서 드라이브할 때면, 발라드를 들으면서 이별에 대한 노래를 많이 듣습니다.

잔잔한 음률과 이에 따른 가사를 되새기면서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별한 경험이 있을실까요?

있으시다면 당시에 어땠을까요??

 

물론 다시 재회한 사람도 있겠지만, 영원히 헤어져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헤어질 당시에는 죽고 싶을 만큼 힘들었지만, 시간이 흐르고 나니 자기 살길 바쁘게 돼 잊게 되더라고요. 이별의 아픔은 정말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당시에는 힘들고 서서히 잊혀지고, 또 다른 사람과 연애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겠죠.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로는 내가 왜 헤어졌는지? 내가 왜 헤어질 수 밖에 없었는지 많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별로 인해서 성장하기도 하고 두 번 다시 사람 안 만난다는 사람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을 주체하지 못하고 술을 마시는 경우가 있고, 우울해 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내 모든 것을 다 주어도 상대방이 떠났다는 것에 대한 슬픔이 가득한 것이겠죠.

또 일부 사람들은 내가 다 해줬는데 정말 사랑했는데 왜 헤어져야 하는지 왜 이별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인지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되고 자책하게 됩니다.

 

제 주변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을 살펴보면, 제가 다 슬프고 눈물이 나더라고요.

 

특히 연애라는 것이 내 마음이 상대방과 같지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이 내 마음과 같다면, 헤어지지도 않겠죠.

 

왜 우리는 이별하고 헤어지는 것일까요? 그리고 상대방이 특별하게 잘 못한 것도 없는데 왜 서서히 멀어지고 끝에는 헤어지게 되는 것일까요? 

 

이별이 오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런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는 솔직히 이별의 전조는 다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누군가 마음이 식은 것이 당연합니다. 상대방이 본인에게서 마음이 떠났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슬프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본인에게 좋고 헤어지자고 하면, 헤어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이게 나이대가 다르지만, 헤어짐을 받아들이고 또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이 괜찮겠습니다.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는 그 사람과 했던 추억을 정리하는 것이 좋고요.

본인이 하고 있는 일에 빠져 사는 것이 낫겠습니다.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가 어렵다는 것은 잘 알지만, 또 다음 사람을 맞이하기 위해서 정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당신이 힘든 감정에 대해 정리하세요. 물론 이 모든 것이 한꺼번에 잘 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스스로 감정 확인하기: 먼저 자신의 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별 후 슬픔, 분노, 무력감 등 다양한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 감정이 괴로운지 이해하고 받아들이세요.


감정을 표현하기: 어떤 형태로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가족, 친구 또는 전문가와 이야기하거나 일기를 쓰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하기: 자신을 위해 시간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휴식을 취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당신의 감정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이나 명상 등의 활동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돼요

.
새로운 관심과 활동: 새로운 취미나 취미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나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시킬 수 있어요.


시간: 이별 후 시간이 지나면 아픔은 가라앉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위로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 중요해요.


한꺼번에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지 말고 그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지원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헤어지는 것은 매우 힘들지만, 그것을 극복할 힘이 있습니다.

 

이별 후에 성장하고 전보다 더 나은 상대방을 만나면 됩니다.

 

너무 힘들어 하지말고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에 본인 스스로를 사랑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문득 이별 노래를 듣다가 이별에 대해서 또 생각해보게 되네요.

 

이별로 인해 많은 성장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에 대한 원망과 미움, 증오보다 자기 자신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전보다 더 나은 연애를 하면 좋겠습니다.

 

이별을 많이 한 사람이 결국엔 좋은 사람과 결혼하더라고요.

 

이에 이별에 대해 너무 마음 아파하지 말고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세요.

 

이별후에 밀려오는 모든 감정들 해소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