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연애 잘하기(남녀이야기)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 연애할 때 꼭 알아야 할 것

by 청두꺼비 2024.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근래 친한 언니를 만났습니다. 언니가 이제 40입니다. 근데 아직 결혼을 안 해서 미혼이에요.

딱 말 그대로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을 듣고 왔습니다.

 

언니는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남자 만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아직 제대로 남자를 사귀어 본적이 없어서 무섭고 떨린다고 해요. 뭐 처음에 이성 만날 때 무섭긴 하니까요. 설레면서도 혹시 내가 차이는 것은 아닐까 하는 그런 두려움이요.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은 이제는 빨리 결혼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언니가 20대 때에는 아직 젊다며 열심히 놀아야 한다고 했는데요. 30대에 접어 들어도 아직은 젊다고 좀 더 즐겨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40살이 된 지금은 젊긴 한 것 같지만 20 30대랑 비교하면 이제 떨어진다고 했습니다.

 

여자든 남자든 나이가 차면 젊은 사람들에게 밀리긴 합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사회현상인 것이죠. 언니도 연애를 안 해 본 것은 아니고 그래도 간간히 만났던 남자들은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언니를 많이 좋아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 뿐 전혀 결혼 얘기를 꺼낸적이 없다고 합니다.

 

제가 조금 기분 나빴던 것이 남녀가 사귈 수 있고 헤어질 수 있는데요. 상대방이 결혼을 원하면 다른 사람을 만나게 헤어지던가 아니면 결혼을 하던가 둘 중의 하나는 선택해야 된다고 봅니다.

 

언니가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으로 그렇게 나이가 들었기 때문입니다. 언니는 그 남자와 결혼을 생각했는데 상대방 남자는 알고보니까 결혼 생각이 없었습니다. 언니하고 결혼 생각이 없었던 것인지 아니면 다른 여자와의 결혼이 하고 싶었던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언니는 나이만 찼습니다.

 

진짜 그렇더라고요. 남자 나이 먹는 것이랑 여자 나이 먹는 것이랑 똑같지만 아직까지 사회에서는 똑같이 보지 않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결혼함에 있어 2세 생각이 있으니까 좀 더 젊은 여성과 결혼하길 원하는 남자들이 많아요.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은 이제는 초혼으로 갈지 아니면 재혼으로 갈지에 대해서 고민할 때가 온 것입니다. 언니는 이게 현실이라며 이제는 재혼도 생각하고 있더라고요. 그냥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결혼했어야 했나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그랬습니다. 그때는 연애를 하고 있었고 상대방과 결혼할 생각까지 있지 않았냐고요. 언니가 맞다고 연애만 길게 하고 결혼은 못한 케이스가 본인이라고 그랬습니다.

 

언니가 이렇게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을 저에 털어 놓을 줄 몰랐습니다. 원래 친했던 언니이지만, 처음에 당당하고 돈 잘 버는 모습이 좋았는데요. 이제는 살짝 걱정도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저는 연애할 때 꼭 알아야 할 것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현재 많은 분들이 연애를 하고 있고 연애를 하면서 결혼생각까지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지금 그 사람과 생각이 똑같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이 될 수 있어요. 뭐 결혼이야 이제는 선택이지만, 연애하고 있다면 결혼까지 생각하는 사이들이 많더라고요. 늘 젊을 것만 같았고 사랑이 영원할 줄 알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변하게 되고 바뀌더라고요. 젊음은 정말 잠깐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요.

 

평생 20대일 줄 알았지만, 그렇지가 않으니 연애할 때 꼭 알아야 할 것은 상대방이 결혼을 원하냐 안 원하냐 입니다. 본인은 결혼을 원하고 상대방은 결혼을 원하지 않는다면 헤어지고 당신과 똑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되는 것입니다.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이 바로 이런 것이더라고요. 결혼까지 생각했지만 결혼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느냐고요. 제가 언니한테 그랬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여자 40대 넘어도 다 한다고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너무 급하게 사람 만났다가 이상한 사람 만난다고 했어요.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이 많다고 해서 절대로 성급해서는 안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얼마든지 마음만 먹는다면 연애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에 앞서 연애할 때 결혼에 대해 상대방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잘 알아보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진짜 연애할 때 서로 결혼에 대해 생각이 있는지 잘 맞춰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추억도 중요하지만 내 젊고 예쁜 나날을 헛투로 쓸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상대방의 의견도 존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대방이 그렇게 생각하면 그렇게 생각하는가보다 하면 돼요. 절대로 가르치지 마세요. 

 

사람은 변하지 않고 절대로 그 마음 돌릴 수 없습니다.

마음은 아프지만 딱 관계 정리하고 본인과 마음이 맞고 생각이 같은 사람을 만나 살아가세요.

 

인생은 짧고도 긴데요. 너무 고생하지 말라고 하는 말입니다. 너무 상대방에게 맞춰 살아가지 마세요. 그러다가 병나니까요.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으로 언니와 많은 대화를 나누었는데요. 결론은 아무 사람 만나지 말고 언니와 똑같은 생각을 가진 상대방을 만나라고 했습니다. 

 

또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아니면 아닌 것이라고 언니와 뜻이 맞는 사람을 만나라고 했어요.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이 있지만, 마음만 먹으면 금방이라도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40대 미혼 여성 결혼 고민 연애할 때 꼭 알아야 할 것 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