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

by 청두꺼비 2024. 5. 17.
반응형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출산 후에 이가 조금 시리다 싶어서 치과에 갔더니 당시에 인레이 했던 치아가 문제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의사선생님이 치료하면 좋겠고 인레이에서 크라운으로 하자고 하더라고요. 비용은 55만원이었습니다. 참고로 어금니였고 우측 상단의 끝에서 두번째 어금니가 아팠어요.

 

당시에는 아프기 보다는 시렸을 뿐 차가운 것을 그 이로 먹지 말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6개월이 흐르고 이번에는 고기를 씹거나 딱딱한 것을 먹을 때 통증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고 밤새 치통 때문에 잠을 못 잔 것은 아니고 뭐 먹을 때마다 욱신 거리고 아픈 것이 불편하더라고요. 아이 숲 체험 활동으로 쉬는 날 치과도 가보자고 해서 가봤더니 결국 6개월 전에 시렸던 이는 이제 통증이 생겼고, 인레이 제거하고 관찰해보니까 충치고 변해져 있었어요.

 

인레이했던 치아는 제가 당시 고3에 치료받았던 것이었고요. 그러니까 지금 제가 34살이니까 19살때 했던 것이니 15년을 사용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때는 아빠가 치과 진료비를 내주었다면, 이제는 제가 치과 진료비를 부담해야하는 것인데요. 그때는 내돈 아니고 아빠돈 이니까 치료 열심히 받았고, 이번에는 내돈으로 하는 것이니까 이렇게 치료받고 20년은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함께 간 신랑이 제가 이 때문에 속상했던지, 이제 밥먹을 때만 치아를 사용하고 많이 사용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군것질도 그만하고, 단 것도 많이 먹지 말라고 했어요. 치아 건강이 타고난 우리 신랑은 금니도 레진도 인레이도 한 것이 없는 건치남인데요. 진짜 치아 건강한 것은 타고나야 되는 것인가 싶었습니다.

 

제가 신랑보다 양치도 많이 하고, 관리도 잘 해주는데요. 우리 신랑은 치아 관리도 잘 안 하는 것 같은데 이날 이때까지 치과 치료로 돈을 많이 써본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신랑은 유일하게 치과 비용 많이 나올 때가 그냥 스케일링할 때였어요. 신랑이 저보고 많이 먹는다고 하니 이제는 적당히 먹고 치아를 많이 안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결심이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먼저 오늘 치과에 다녀오면서 제가 치아 치료 종류로 크라운, 레진, 인레이 해본 후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치과 가기를 많이 두려워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먼저 치료 받을 대 통증이 무섭겠지만, 치과 치료비는 정말 비싸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양심적으로 해주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곳도 많기 때문에 굳이 치료하지 않아도 될 것을 꼭 굳이 치료해야한다는 치과도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치과 중에서도 양심적인 곳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레진으로 떼워도 될 것을 굳이 임플란트하려고 하는 의사들이 많으니까요.

 

이에 너무 좋아 보이는 치과보다는 끝까지 그 자리에서 지속적으로 진료했던 곳이 좋습니다. 새로 생기고 좋은 곳에 있는 치과는 임대료가 많이 나오고 월세가 많이 나오다 보니까 그만큼 치료비도 비싸고 비싼 치료만 권하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서도 그런 치과를 먼저 가니까 터무니 없이 비싸서 놀랐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 가보니까 치료방법도 달랐고 치료비용도 확연히 차이가 많이 났다고 했어요. 이에 비용이 너무 비쌀 경우에는 한 곳의 치과를 방문하기 보다 2~3군데를 들려 적당한 치료방법과 치료비용인 곳을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특히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저는 그렇게 하고 있고요. 이제는 양심적이 치과를 만나고 나서 부터 10년 째 이곳만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치료 비용은 레진이 제일 싸고, 그다음 인레이, 크라운 이렇게 비용이 비쌉니다.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크라운은

이렇게 덮어 씌우는 치료입니다. 

충치를 다 삭제한 다음에 그 치아 위에 덮어씌우는 치료에요.

덮어 씌우는 소재로는 지르코니아, 금,  pfm이 있어요. 비용은 지르코리아가 비싸고 그다음 금, pfm입니다.

 

저는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크라운은 내원을 5번 정도 했어요.

충치가 심해서 신경치료 해야하고, 그다음에 본도 뜨고, 또 크라운이 내 이에 잘 맞나 계속 맞춰봐야 해서요.

이게 어금니 기준 55만원이 나왔습니다.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레진은 하루만 치과에 가도 다 끝납니다.

레진은 충치부분이 작을 때 이용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충치가 보여서 치료받는 다면 치과에서 하루만에 치료가 끝나요.

충치부분 삭제 파인 부분에 레진으로 채우고 끝~ 그래서 비용도 저렴해요. 물론 범위가 넓으면 비싸지만요.

대략 5만원부터 25만원까지이고요.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레진으로 치료 못하면 인레이로 하는 것입니다.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인레이는

레진으로 안 되면 인레이로 해요. 상아질이 손상 되었을 때 인레이 치료가 들어갑니다.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비용은 레진, 인레이, 크라운이에요.

 

만약 크라운으로도 치료가 안된다면, 이젠 임플란트로 가야합니다. 그런 치료 비용은 엄청 비싸질 거에요.

 

아무리 치아관리 해줘도 타고난 사람을 이길수 없는데요. 이에 자주자주 치과에 가서 검진 받고 충치보이면 바로 치료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로 어떤것이 좋다 나쁘다 말을 못하겠어요. 치과샘이 판단해주는 것이니까요.

 

근데 양심적인 치과샘은 손상된 치아에 맞게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를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치과가 많이 생겼다고 해도, 비싼 것은 사실이니까요.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에 대해서 전해드렸는데요. 저는 이번에 55만원 나오고 이때부터 15년 후까지 잘 사용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러면 치아 치료 종류 크라운, 레진, 인레이 다 해본 후기이었습니다.

 

치료 다 받고 또 후기에 대해서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