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발에 유리 발바닥에 유리조각 박혔을 때 처치 방법

by 청두꺼비 2024.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아침에 깜짝 놀랐잖아요. 무엇을 밟았는지 발바닥이 따끔거리면서 계속 따가웠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발바닥을 확인하니까 세상에 유리조각이 박혀있는 것 있죠.

처음엔 유리조각이 박혀있는 줄 몰랐는데, 피가 나는 부위를 손으로 계속 확인해보니까 거칠거칠한게 가시가 박혀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히 보니까, 발에 유리가 떡하니 박혀있는 것을 확인했어요.

 

저번주에 신랑이 유리컵을 깨뜨렸는데 그 와중에 치워지지 않은 유리조각이 제 발에 박힌 것 같았습니다. 제가 박혀서 다행이지, 아이 발에 박혔으면 더 놀랐을 것 같아요.

 

아침이라서 소란피우지 않고 제 스스로 발바닥에 유리 조각을 단번에 빼냈는데요. 제가 봐도 제 자신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발바닥에 유리조각 박혔을 때 처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발에 유리가 들어간 느낌이 난다면, 우선 먼저 걷지 말고 앉아서 발바닥 아픈 부위를 자세히 관찰하세요. 그리고 손으로 먼저 거칠고 걸린 느낌이 나는지 확인해보세요. 천천히 살살해야 하고요. 너무 힘주지 마세요. 왜냐하면 유리조각이 더 깊숙이 들어가, 집에서 처치 못 할 정도 되면은 병원에 가봐야 하니까요.

 

우선 먼저 천천히 살포시 확인하세요. 가시가 들어갔는지 아니면 유리조각이 들어갔는지 확인하세요. 가시든 유리조각이든 발에 유리 들어간 것은 똑같이 처치하면됩니다.

 

해서 발에 유리가 들어갔다면 준비물로는 바늘이나 뾰족가위 이것 없으면, 족집게를 가지고 오세요.

그러고 나서 발에 유리를 족집게로 딱 잡에 뽑아내면 처치가 끝납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죠?

 

저는 딱 발에 유리가 저기에 박혀있었어요. 눈이 어두워 가지고 잘 안 보였지만, 갤럭시 울트라라서 확대해서 보니까 유리 조각이 박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손으로 만졌을 때는 발에 유리가 있는 것 같은데 육안으로 보면 잘 안 보였어요. 그래서 갤럭시 울트라로 접사해서 보니까 이렇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ㅠ

 

육안으로 발에 유리 잘 안 보이면, 갤럭시 울트라 가지고 계신 분들에 최대한 확대해서 관찰해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핸드폰은 잘 모르겠어요. 일단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확인해보세요.

 

저는 갤럭시 울트라로 확인했고 뽑는 과정도 갤럭시 울트라를 통해서 발에 유리를 제거했습니다.

 

발에 유리 박히면 이렇게 족집게로 빼면 돼요.

처음에는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빼면 아주 쉽고 간편하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에 유리를 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걸 그냥 버리면, 또 다칠 수 있으니, 발바닥에 유리조각은 휴지에 싸서 버려야 합니다.

그래야 최종 마무리가 돼요.

 

발에유리나 발에 가시는 이렇게 제거해주시고요. 만약에 계속 아프고 하다면, 이때는 병원을 찾아가는 보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이렇게 발에유리 이렇게 제거하고 나니까 아무렇지 않아서 괜찮아졌어요. 진짜 딱 이렇게 한 조각만 박힌 것 같습니다.

 

가정집에서 유리컵이나 유리반찬통이 깨지면 간혹 이렇게 잔유리 조각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아무리 깨끗이 치운다고  해도 이렇게 작은 파편의 유리조각이 있을 수 있어요. 이때 밟아서 다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처치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후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발라주고 밴드붙이면 아주 완벽한 처치 과정이 됩니다. 저는 귀찮아서 안했고요. 발바닥에 유리 제거하니까 피도 안 나서 괜찮았어요. 그리고 살짝 따갑긴 했지만, 그렇게 아프지도 않아서 잘 걸어다녔습니다.

 

아침에 샤워도 했는데 아무렇지 않았어요.

 

아마 발바닥에 유리조각이나 가시가 박히면 걸을 때마다 통증이 있을 수 있어요. 눈에 안 보인다고 지나치지 말고 자세히 확인하고 그래도 계속 아프면 꼭 외과에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대로 처치해서 괜찮았고요. 앞으로 조심한다고 해도 발바닥에 유리조각은 잘 보이지도 않는 것이라서 어떻게 처치해야 되는지 정도만 정리했어요.

 

다 큰 어른들 발바닥에 유리조각 들어간 것은 이렇게 처치하면 되지만, 아기 같은 경우에는 병원에 데리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말을 제대로 못하기도 해서 병원에 데리고 가서 확인하고 치료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면 발에 유리 발바닥에 유리조각 박혔을 때 처치 방법이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