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갱년기 피부 건조증 예방 및 증상 총정리(엄마 챙겨주기)

by 청두꺼비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제 정말 봄이 오는 것 같습니다.

봄이 오니 날씨가 따뜻해져 좋은 것도 있지만 아토피나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환절기는 정말 견디기 힘든 기간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만 간지러운데요. 그래서 이 시기에 많은 분들이 피부 건조증으로 피부과를 많이 찾아 간다고 합니다.

 

저 역시 이맘때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간지러운데요. 이때 보습을 철저히 해주고 있어 별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 주변에 피부 건조증을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특히 나이대가 있으신 여성분들이 피부 건조증에 너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보니까 갱년기 피부 건조증 증상이더라고요.

 

과연 여성들이 겪는 갱년기 피부 건조증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마 갱년기 피부 건조증으로 힘들어하는 엄마에게 도움이 되려고 검색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혹은 스스로 갱년기 피부 건조증으로 고통스러워해 검색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갱년기 피부 건조증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홍조입니다.

홍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갱년기 피부 건조증으로 인한 홍조는 피부과를 가도 마땅히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산부인과에 가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진정한 피부 질환이기 보다는 호르몬 때문이기 때문에 산부인과에 가서 적절하게 처방받는 것이 갱년기 피부 건조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저는 겉으로 보이는 피부 홍조증에 대해 얘기하지만, 속도 건조해서 더욱더 산부인과에 갈필요가 있습니다.

 

여성이기에 산부인과에 가야하고 갱년기 피부 건조증을 조금이라도 슬기롭게 넘기려면 그래야 합니다.

 

또한 갱년기 피부 건조증은 가족들에게 말해 같이 견뎌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끙끙 앓기 보다 가족들에게 갱년기 피부 건조증을 말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또한 산부인과에 내원해 처방약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갱년기 피부 건조증으로 고생을 꽤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약을 먹어도 잘 되지 않아서 그러는데요. 이때는 심리적인 치료도 중요한데 무엇보다 배우자가 많이 보살펴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너무 우울해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다만 계속 빨개지는 홍조 증상이 너무 힘든데요. 이는 찬바람을 바로 쐬기 보다 천천히  서늘한 바람에 돌아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수분 크림을 지속적으로 발라주고요.

 

피부 타입에 맞는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갱년기 피부 건조증에 보습은 필수라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의학적으로 도움받는 것조 좋지만 화장품을 잘 사용해 피부 건조증을 조금이라도 완화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그리고 과일과 수분 섭취를 통해 진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는 젖은 수건이나 가습기를 가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피부 건조증에 조금이라도 촉촉하게 하려면 이만한 노력을 하는 것이 좋아요. 자녀나 배우자는 갱년기 피부 건조증으로 힘들어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게 해주세요.

 

여자는 나이가 들어도 예쁘다는 말을 좋아합니다.

 

예쁘다 예쁘다 해주시고 자녀분들도 힘들어 하는 엄마를 위해 예쁘다고 해주세요. 이런 말이 갱년기를 아주 슬기롭게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엄마가 언제 갱년기를 넘겼는지도 모르게 잘 넘어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엄마가 실제로 예쁜데요. 매일 저나 아빠가 예쁘다고 하니까 갱년기에 정말 힘들지 않았다고 했어요.

 

이에 갱년기 피부 건조증 증상도 없이 아주 잘 넘어 갔습니다.

 

이처럼 갱년기로 힘들어 하는 엄마나 배우자에게 많은 말을 해주세요.

 

언제 갱년기가 왔냐는 듯 온 가족이 엄마에게 신경써주면 실제로 갱년기 피부 건조증도 금방 괜찮아 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수분 크림 바르고 물 많이 마시는 전제하에요.

 

뭐든 가족이 노력하면 갱년기도 아무 일도 없어냐는 듯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저희 엄마는 갱년기를 훌쩍 넘어섰는데요. 여전히 예쁘고 아직도 젊어 보입니다. 실제로 동안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저도 말하지만 주변에서도 예쁘다고 하니까 정말 행복해 하셔요.

 

 

갱년기 피부 건조증 예방 및 증상 총정리(엄마 챙겨주기)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