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티눈 제거방법 생겼던 부위에 또 났을 때 지긋지긋한 티눈

by 청두꺼비 2024. 3. 21.
반응형

티눈 제거방법 생겼던 부위에 또 났을 때 지긋지긋한 티눈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요즘에 또 티눈이 생겼습니다.

티눈은 재발이 잘 된다고 하더니 정말 맞는 말이었습니다.

 

피부과에서 제거해도 티눈이 또 재발된다는 얘기를 듣기도 했고요.

집에서 티눈 제거방법으로 없애도 또 재발 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이 지긋지긋한 티눈 이번에는 어떻게 없앨까 했는데 그냥 또 똑같이 없애기로 했습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피부과 안 가고 완벽 셀프 제거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 여름휴가를 벌써 다녀왔는데요. 갔다 와서 보니까 발가락이 아픈 게 좀 불편한 거예요. 사실 휴가 내내 걸을 때마다 아팠거든요. 도대체 왜 아프지 하고 발가

memoryseung1224.tistory.com

 

처음 티눈을 발견한 사람이라면 위의 내용을 확인하면 되고요.

 

지긋지긋하게 티눈이 재발한 사람이라면 지금의 글을 보면 됩니다.

 

저는 또 같은 부위에 티눈이 생겼는데요. 어느날 부터 조금 아팠는데 손으로 직접적으로 누르니까 아프더라고요.

 

 

티눈은 일반적으로 모래알 크기의 작은 눈물이 쌓인 콩알 크기의 작은 트러블이며, 손가락으로 누르면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만약 티눈이 다시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어요.

티눈을 자주 세척: 깨끗한 손으로 을 세척하여 티눈을 제거합니다. 이때 부드러운 압력으로 티눈을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티눈이 심각한 통증이나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에는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특히 티눈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 기본적인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발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티눈 제거방법 생겼던 부위에 또 났을 때 지긋지긋한 티눈에 티눈 제거 밴드를 붙입니다.

티눈 제거 밴드는 약국에 가서 살 수 있고요.

달라고 하면 바로 줘요.

해서 티눈 부위에 밴들를 붙이고 2~3일 그 부위를 불립니다.

 

이러한 과정은 티눈 주변의 피부 조직을 부드럽게 하는 것인데요.

그래야 티눈 제거방법으로 아주 깔끔하고 안전하게 제거 할 수 있어요.

 

저는 가만 보면 티눈을 3년에 한 번 꼴로 제거 하는 것 같습니다.

 

티눈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불편한 신발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그냥 발 자체가 못 생기고 발가락 사이사이 마찰이 잘 일어나는 편이에요.

 

그래서 좋은 운동화든 그냥 운동화는 발가락 사이 사이 마찰이 계속 생겨서 그런지 티눈이 잘 생겨요.

 

어릴 적에는 잘 안 생겼는데 커가면서 생기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티눈 제거방법으로 계속 붙였던 밴드를 3일 후에 뜯으면 저런 상태가 되는데요 티눈 제거할 때는 손톱깎이라든지 핀셋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그래야 아주 손 쉽게 뽑을 수가 있어요.

 

잘 보면 눈 같은 것이 보이는데요 이게 바로 티눈의 심이에요. 며칠동안 밴드를 붙여놔서 살이 팅팅 불어 떼기 쉬운데요. 그 눈 중심에서 잘라 들어가면서 심을 뽑으면 되겠습니다.

 

심을 뽑았을 때 한 번 심을 만져봐요 딱딱한지 안 딱딱한지요. 만약에 딱딱하다 싶으면 이거는 100% 심이 맞습니다. 아주 잘 뽑은 셈이요.

 

티눈 제거방법 생겼던 부위에 또 났을 때 지긋지긋한 티눈을 뽑으면 속이 후련한데요. 이렇게 하고도 또 재발 될 수 있는 것이 티눈이에요. 이는 본인의 발이 마찰이 잘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티눈 예방에서 제일 좋은 것은 잘 안 걸으면 된다고 하네요.

 

근데 어떻게 잘 안 걸어 다딜 수 있을 까요?

 

좋은 신발 신고 다녀고 어쩔 수 없이 걸리는 것이 티눈이라고 해요. 티눈이 생길 때마다 병원에 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너무 상태가 심각하면 가는 것이 좋다고 봐요.

 

하지만 저처럼 작은 경우에는 집에서 간단히 티눈 제거방법으로 생겼던 부위에 또 났을 때 지긋지긋한 티눈을 제거하는 것이 편할 수 있어요.

 

저는 아직도 티눈 제거 밴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또 언제 생길지 몰라서 만약에 생기게 되면 그부위를 깨끗이 한 다음에 또 밴드를 붙일 것 같아요. 그래야 티눈 제거방법으로 제거하죠.

 

다들 티눈으로 고생하고 있고 또 재발해서 짜증난다면 일단 신고 있는 신발을 점검할 필요가 있고요. 별로다 싶으면 신발을 좀 창 넓은 것으로 바꾸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발가락 사이사이 마찰이 잘 안 일어나게 관리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또 제거했지만 또 생기게 되면 티눈 제거방법으로 생겼던 부위에 또 났을 때 지긋지긋한 티눈을 스스로 제거해보려고요.

 

일단 지금이 두번째 같은 부위에 티눈이 생겼고요. 또 언제 어디서 생기나 확인하고 티눈 제거방법을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티눈 제거방법 생겼던 부위에 또 났을 때 지긋지긋한 티눈 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