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피멍 빨리 빼는법 멍 들었을 때 대처법

by 청두꺼비 2024.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어느날 저희 아기 손을 보니까 손가락에 피멍이 들어있더라고요.
언제 피멍이 들었는지도 모르겠고 피멍 들었을 당시 정말 아파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득 아이의 손가락을 보면서 멍은 왜 들고 피멍 빨리 빼는법이 무엇이 있을까 궁금해서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멍드는이유 
어디 부딪히거나 하면 아프기도 하지만 멍도 드는데요.
멍은 체질적으로 잘 드는 사람이있습니다. 또 유전이나 노화때문에도 멍이 들기도 합니다. 살짝만 부딪혀도 멍이 나는 사람들은 혈관이 파열돼서 생기는 것인데요. 피부가 얇은 사람 또한 멍이 잘 든다고 합니다. 피부 가까이에 있는 혈관이 진피층에 보호를 받는데 진피층이 얇으면 혈관이 쉽게 파열되기 때문이다. 또한 지방이 적어도 잘 멍드는이유이기도 하다.
 
멍 들었을 때 대처법은 냉찜질로 혈관을 수축시키면 된다. 이렇게 해서 2주 내로  사라진다.
 
피멍 빨리 빼는법은 답이 없다. 얼음 찜질도 소용이 없는데 확실히 피멍 빨리 빼는 법은 주사기의 뾰족한 바늘로 터트려 주면 된다.
 
근데 아기이다 보니 그냥 피멍 빨리 빼는법은 포기하기로 했다. 보니까 하루가 다르게 옅어지고 있어서다. 마음 같아서는 피멍 빨리 빼는법으로 없애주고 싶지만 말이다.
 
그러다만 피멍 빨리 빼는법 이나 멍 관리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다.
멍이 잘 들거나 멍이 빨리 안 없어지면 전문의와 상의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왜냐하면 멍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사실은 피부암의 일종인 흑색종일 수도 있어서다. 흑색종은 피부 속 멜라닌 세포가 암세포로 변한 것이다.
 
가슴·다리 등에 주로 나타나지만 발톱에 멍이 든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발가락은 한 번도 다쳐본 적이 없는데 발톱 아래에 검붉은 반점이 생기고 안 없어진다면 흑색종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흑색종은 점이나 멍으로 헷갈려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종이라면 암세포가 혈액을 통해 다른 장기로 전이될 수 있어서 빨리 진단받는 것이 좋다고 한다.

피멍 빨리 빼는법은 앞서 설명한 대로 주삿바늘로 찔러 고여있던 피를 빼는 되는 것이다.
별로 어렵지 않은 피멍 빨리 빼는법으로 주변에서 그렇게 피멍 빨리 빼는법으로 주삿바늘을 이용한다고 했다. 나 역시도 주삿 바늘을 이용하는 피멍 아프지만 이렇게 피멍 빨리 빼는법으로 없애면 편하기는 하다.
 
제일 좋은 점은 어딘가에 안 부딪히는 것이다. 이러면 멍을 예방할 수 있지만, 사람이 라는 것이 가끔 스텝이 꼬여 넘어질 수가 있다. 이때 정말 멍이 잘 든다.
 
그리고 피멍은 문틈이나 서랍틈에 손이 끼었을 때 잘 생긴다.

우리 아기는 싱크대 문틈에 손가락이 집혀서 피멍이 생기고 말았다.
 
그리고 또 피멍이 생기는 이유는 너무 힘을 많이 주게되면 얼굴에 피멍이 생기기도 한다. 이는 시간이 흐르면 가라 앉기 때문에 너무 걱정 안해도 되며 얼굴 피멍 마저 피멍 빨리 빼는법으로 하면 좋지 않다.

많은 분들이 피멍 빨리 빼는법 멍 들었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데 제일 좋은 것은 피멍 빨리 빼는법 멍 들었을 때 대처법 이기 전에 안 부딪히고 사고가 안 나는 것이 좋다.

또 물구나무 서도 얼굴에 피멍이 들기 쉬운데 너무 힘들게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 않다.

일단 피멍 빨리 빼는법 멍 들었을 때 대처법 예방 하려면 너무 급하게 굴지 말고 천천히 하는 것이 좋다.

침대나 계단도 멍이 잘 드는데 피멍 빨리 빼는법 멍 들었을 때 대처 예방으로 다이소에서 가드를 사와 부딪혀도 푹신하게 해 다치지 않는 것이 좋다.

일상에서 우리는 사물에 잘 부딪히는데 이것도 조심하는 것이 좋다.

멍이 잘 드는 사람은 겨울철 빙판길도 조심해야 한다.
빙판길은 크게 다칠 수 있기도 하면서 한 번 넘어지면 멍도 시퍼렇게 들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멍은 어떤 거에 부딪혀 피가 나면서 시퍼랬다가 보라색도 되는데 이게 정도에 따라 색깔이 파랗고 초롷고 보랗고 하다.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 걸리지만 신체에 아무 이상이 없는한 빠르게 회복될 것이다.

눈에 거슬려서 피멍 빨리 빼는법 멍 들었을 때 대처법을 찾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기다리면 언제 멍이 들었냐는 듯 깨끗할 것이다.

그러니 너무 걱정말고 기다리면 좋겠다.

피멍 빨리 빼는법 멍 들었을 때 대처법 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 올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