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 몇 시 부터 자고 일어나는 것이 좋은가?

by 청두꺼비 2024.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아이를 키우다 보니 성장에 대해서 궁금증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더욱이 제가 키가 많이 큰 편은 아니지만 자녀가 키가 크길 바라는 마음으로 어떻게 키우면 좋을까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잠을 잘 자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그것은 바로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에 따라 생활 하는 것입니다.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라고 해요. 이는 정설처럼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데요.
 
말이 쉽지 한국에서 생활하려면 밤 10시 잠들기가 너무 어려워요. 특히 직장인 분들도 밤 10시에 잠든다는 것이 어려워요. 또한, 성인은 다 컸기 때문에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에 대해서 무관심한 경우가 많은데요.
 
성장호르몬이든 무슨 호르몬이든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뿜뿜 나온다고 해요. 그래서 밤새 일하거나 밤늦게 자고 일어나면 건강에 해롭다고 하잖아요. 이게 다 호르몬하고 연결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어쨌든 한국에서 살려면 공부하고 정리하고 한다고 새벽 1시까지 밤새기는 일수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어린 애들은 키가 크다고 하더라고요. 이는 제가 보았을 때 타고난 것 같고요. 저처럼 작은 사람이 자녀를 크게 키우려면 일단 잠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와 함께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 몇 시 부터 자고 일어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밤 9시에 자서 아침 7시에 일어나고 있어요.
현재 아이는 18개월인데요. 늦게 까지 안재우기 보다는 함께 빨리 자려고 하고 있어요. 저 역시 성인이 되었지만 밤 10시 부터 새벽 2시까지는 꼭 자려고 하고 있어요. 키가 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때 좋은 호르몬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저의 친정 엄마는 밤 8시에 주무셔 새벽 4시에 깨는데요.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이라서 그런지 동안이세요. 정말 늦게 늙어가려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주말에도 이렇게 일어나시거든요.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 몇 시 부터 자고 일어나는 것이 좋은가?는 적어도 밤 10시부터 자서 아침 6시나 7시에 일어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각에서는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이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라고 하지만 양보다 질로 잘 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이것도 맞는 말이지만 잘 자기 위해서는 일단 빨리 잠자리에 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직히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 10시에 잔다고 해서 바로 잠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밤 9시부터 잠자리에 드는 것이 중요하고요. 잠을 자고 적어도 그 다음날 새벽 6시나 7시에 일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데 한국이라면 절대 불가능한 시간이죠. 우리 한국에서 살아남으려면 잠을 줄여가면서 일해야 하고 공부해야합니다. 근데 이러다가 건강이 망가질 수 있는데요. 저는 그래서 밤 9시에 자고 새벽 3시 일어납니다. 그러면 적어도 6시간은 자더라고요. 정말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에는 제가 잠을 자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렇게 피곤하지는 않고요. 피부도 그렇게 망가지진 않았어요.
 
18개월 아기 역시 잘 크고 있습니다. 밤 9시에 자고 7시에 깨는데요. 키가 또래에 비해 큰 편에 속합니다. 저는 작은데 자녀가 현재는 커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여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대인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자려고 해요.
 
물론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어릴적부터 이렇게 습관을 길들이다 보면 점점 수면에 대해 좋아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확실히 잠을 잘 자야 짜증이 안 나고 분노가 잘 안 생깁니다. 잠을 잔다는 것은 편안한 휴식인데요. 이를 잘 가져야지 다음날 생활하기에도 좋고 편합니다.
 
뉴스나 광고에 양보다는 수면은 질이라고 하는데요. 많이 누워 있을 수록 질은 올라간다고 봅니다. 토막잠, 토끼잠은 정말 더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은 잠자는 시간이라고 봅니다. 그 중에서도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인 것 같습니다. 질이라고 하지만 많이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불에서 두 다리 쭉 뻗고 푹 자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광고나 뉴스도 맞지만 잠은 많이 자면 잘 수록 좋은 것 같아요. 처음에는 많이 자면 잘 수록 피곤한 것 같지만 점차적으로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양제까지 챙겨 먹고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 잘 지키면 정말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호르몬 나오는 시간 몇 시 부터 자고 일어나는 것이 좋은가? 이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