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티눈 없애는 방법 피부과 안 가고 완벽 셀프 제거

by 청두꺼비 2023.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 여름휴가를 벌써 다녀왔는데요. 갔다 와서 보니까 발가락이 아픈 게 좀 불편한 거예요. 사실 휴가 내내 걸을 때마다 아팠거든요. 도대체 왜 아프지 하고 발가락 하나하나 보다가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티눈이었어요. 티눈은 아시다시피 사마귀랑 티눈을 헷갈려하는데요. 일단 티눈은 딱딱한 것이 아파요. 통증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사마귀는 아프지 않아요. 그저 보기가 그렇습니다. 그러나 사마귀나 티눈은 외형상으로 보기 싫기도 하지만 없애주는 게 좋아요. 사마귀는 아프지는 않지만 계속 커지고요. 티눈은 통증을 유발합니다. 처음에는 불편하게 아프다가 방치하면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아파요.

     티눈이랑 사마귀를 헷갈려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통증 유무로 보면 되고요. 그렇다면 이 거추장스러운 것들은 왜 생길까 궁금할 텐데요.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불편한 신발을 신어서 계속 마찰돼 물집이 생기다 못해 생기는 현상이라고 해요. 한마디로 꽉 끼는 구두나 슬리퍼, 운동화 발을 불편하게 해서 생기는 것이라고 해요.

     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라고 해요. 피부 접촉으로 감염되고 공기로는 감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긴 것은 작은 물집이 모여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요. 사마귀는 잘 못 건드리면 다른 피부에 감염돼 또 생길 수 있어서 꼭 피부과에 가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은 피부과에 안 가고 집에서 완벽 셀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아프면 어떡하지? 덧나면 어떡하지? 진짜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없앨 수 있나? 싶은데요. 제가 직접 집에서 완벽 셀프 제거했습니다. 피부과 가서 티눈 치료하면 돈이 많이 들진 않지만, 들긴 들어요. 제 지인은 피부과 가서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10만 원 정도 나왔다고 합니다. 한 번에 티눈 제거 못 하고 5번 정도 가서 레이저 쏘아서 없앴네요. 피부과에 가는 것도 귀찮고 시간 들고 비용 들고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집에서 티눈 없애는 방법 비용은 4,000원 듭니다. 약국 가서 신신제약에서 나온 티눈밴드 달라고 하면 저것 줍니다. 약국마다 금액이 다 다를 수 있는데요. 저는 4,000원 주고 구매했어요.

 

 

     티눈 있는 부위에 티눈밴드를 붙이면 되는데요. 저는 까다로운 부위 발가락에 티눈이 생겼습니다. 아프고 거를 때도 아프네요.

 

 

     티눈인지 아닌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저 부위를 꾹 눌러보면 됩니다. 눌러서 아프면 100% 티눈입니다. 만약에 안 아프다. 그러면 굳은살이에요.

 

 

     저는 눌렀을 때 굉장히 아팠고요. 딱딱한 것이 굳은살 같았지만 뭔가 뾰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티눈은 원뿔형태의 모양으로 딱딱하고 뾰족해요.

 

 

     피부과 안 가고 완벽 셀프 제거 공신 티눈 없애는 방법은 바로 이  밴드를 티눈이 볼록 나와 있는 곳에 붙이면 됩니다. 

 

반응형

     저 부위에 티눈이 밀착되게끔 붙이세요. 밴드가 보기보다 접착력도 있어서 밀착될 것입니다.

 

 

     잘 붙을 것 같지도 않은 부위인 발가락 티눈에도 잘 붙었으니 제대로 붙이세요. 붙이고 나면 물 들어가도 괜찮을까요?라고 묻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평소처럼 생활하면 돼요. 다만, 티눈밴드가 떨어졌다면 새것을 붙이세요. 티눈밴드는 2~3일에 한번 교체하면 됩니다. 이렇게 일주일 붙이세요.

 

 

    저는 수요일에 붙여서 그다음 주 수요일에 밴드를 뗐습니다. 

 

 

     일주일 동안 밴드를 5번 정도 갈아줬어요. 저는 발가락이다 보니 밴드가 잘 떨어졌고요. 샤워 후에도 떨어져서 새것으로 교체해 줬습니다. 피부과 안 가고 완벽 셀프 제거하는 거니까 티눈밴드 아까워하지 말고 떨어지면 새것으로 붙여주세요.

 

 

     일주일 내내 티눈밴드를 붙이고 뜯으니 껍질이 벗겨지더라고요. 아프지 않냐? 절대 아프지 않습니다. 피부과 가서 레이저 쏘는 것이 더 아플 수 있어요. 

     겉에 껍질이 벗겨지니 티눈 뿌리가 보입니다. 저것이 나를 아프게 한 거죠. 맨손으로 뜯어봅니다. 뜯어 질듯 말 듯 이러다가 제대로 티눈뿌리가 안 나올 것 같아서 털 뽑는 집게를 사용했습니다. 아프지 않냐고요?? 티눈밴드 때문에 전혀 아프지 않았습니다. 털 뽑는 집게로 잡아 떼니 티눈뿌리가 뽑혔습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티눈밴드를 이용해 완벽하게 티눈뿌리도 제거했습니다. 티눈뿌리를 제거하지 않으면 티눈은 또 재발합니다. 완벽하게 티눈심을 뽑아야 해요. 만약에 안 뽑혔다면 저 상태로 또 티눈밴드를 붙여줍니다. 2~3일 후에 밴드를 뜯어서 꼭 티눈심을 제거해 주세요.

 

 

     티눈뿌리를 제거하면 뿌리만큼의 구멍이 생깁니다. 피가 안 나냐고요? 네 피는 나지 않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티눈 없애는 방법은 티눈밴드를 열심히 붙여주고 겁먹지 말고 티눈심을 완벽 셀프 제거해 주면 됩니다.

 

 

     티눈뿌리를 제거하고 3일 지나면 언제 티눈이 있었냐는 듯이 깔끔해집니다. 자세히 보면 티가 나는데요. 감쪽같습니다. 티눈 뽑으러 피부과 안 가고 완벽 셀프 제거하니 돈도 아끼고 시원하네요. 티눈이 있었을 때는 아팠는데 전혀 아프지가 않습니다. 

     저 부위를 꾹꾹 눌러도 안 아파요. 이러면 티눈이 완벽히 제거된 것입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깔끔하게 제거해 봤는데요. 무서울 것 없습니다. 아프지도 않아요. 피부과 가지 말고 티눈밴드 사서 집에서 완벽하게 제거해 보세요. 저는 셀프로 했지만, 엄마, 아빠, 형제에게 부탁해 떼 달라고 하세요. 정말 간단하게 없앨 수 있네요.

 

그러면 티눈 말끔하게 없애시고 폴짝폴짝 뛰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티눈으로 하여금
불편을 겪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