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 생활 바로 알기/굴리는 자동차

[자동차] 겨울철, 방전 경고등 무시하지 마세요!

by 청두꺼비 2019. 11. 21.
반응형

처음 시동을 걸었을 때, 무슨 라디오 모양의 빨간불. 그냥 무시한채로 저는 달렸습니다. 

주행중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차 계기판을 보면, 여러 색으로 빛을 내뿜는데 빨간색은 무엇인가 이 차에대해 불안정하다는 것을 경고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제 곧 고속도로를 탈 것이고, 타면 싱싱달리는 차들과, 도로뿐인데 . . 더군다나 겨울이라 어두운 밤이 었습니다. 불안감은 커져가고, 운전병 출신인 오빠한테 전화를 걸어 차 계기판에 무슨 라디오 모양이 빨간색으로 나타났다고 이게 뭐냐고 물어 봤습니다. 

 

저 라디오 모양의 빨간 빛을 내는 정체는 . .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 됐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였습니다. 

하지만 저날은 일요일 시간은 저녁 7시 반쯤이 었는데 . . 차는 잘 달리고 있다고 오빠한테 말했습니다. 근데 오빠가 고속도로는 타지 말라고 했습니다. 주행중에 차가 멈춰설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일단은 지금은 아무 문제 없다고 하고 전화를 끊은 순간  차는 멈춰 서버렸고, 시동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 상태로 고속도로를 탔다간 큰일이 날뻔했습니다.

 

차가 중간에 멈춰 섰다고 보험사에 신고를 했고 저렇게 견인까지 해줬습니다. 카센터에서는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가 잘 방전된다고 장거리 주행시 항상 이 표시를 잘 살펴봐야 한다고 설명을 해줬습니다.

 

여러분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 표시 꼭 확인하고 안전한 주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