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 생활 바로 알기/다양한 경제 관련 정책 및 정보

[도전] 하루 만원으로 생활하기!

by 청두꺼비 2019. 12. 2.
반응형

그래도 뭐라도 사먹으라고 돈을 이렇게 주셨다 . .감사합니다 . . 어머니 

이제 2019년 달력이 고작 한장밖에 남지 않았다. 

 

올 1년을 되돌아 보면서 그간 어떻게 살아왔고 얼마나 살아왔는지 내가 해놓은 것은 어느 정도가 되는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바로 통장을 꺼내 들었다. 
보는 순간 . . . 내 통장과 가계부를 보는 순가 . . . 아 . . .. 

내가 참 무분별하게 소비를 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틈만 나면 먹고, 틈만 나면 계획에도 없던 충동 구매에 . . 틈만 나면 돈쓸 생각과 . . . 이렇게 계속 되다가 한푼도 모아지지 않을 터 . . . 이제 큰 마음을 먹고 오늘부터 하루 1만원씩 쓰기로 다짐했다.

선저금 후지출이라고 제일 먼저 저금할 돈을 빼고 그 다음 고정비용을 빼고 그 다음 남은 돈으로 알뜰하게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019년 동안 내가 사용했던 모바일 가계부 . .마이너스인 이유가 신용카드 때문이다 . .  실제 수입은 고정비용, 저금을 뺀 금액이다.



하 . . .이렇게 하니까 이제는 쓸 돈이 적어진다. . . 사고 싶은 것은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고, 가고 싶은 곳도 너무나 많은데ㅠ . .ㅠ 그래도 차츰 차츰 모으다 보면 좀 더 나은 환경으로 이사를 할 수 있겠지?! ㅠ

진짜 내가 돈을 모으려는 이유는 내 미래를 위해서 인데 . . 지금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다 . . 이것을 기회비용이라고 하던가? 내 미래를 선택함으로써 훗날 내가 가질 가치의 만족도 . . 

2019년의 나 . . 내 씀씀이 문제는 있다. 이제 오늘부터 만원쓰기 도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