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서울에서 식사

[시청역]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전주 유할머니 비빔밥

by 청두꺼비 2021. 1. 12.
반응형

 

지난주에 시청역에 갈 일이 있어 갔다가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이 있다는 소리에 점심을 먹고 가기로 했어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은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인데요. 이곳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라고 해요.

 

이날 이곳에 간 이유는 제가 전날에 과음해서 해장할 겸 가기로 했습니다. 전주 콩나물국밥도 있어서요.

저는 국밥 중에 콩나물국밥을 제일 좋아해요. 대학교 때부터 먹어 왔어서 콩나물국밥은 저의 인생 국밥이네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4길 27-2

-서울특별시 중구 북창동 12-2

■영업시간

평일 : 10:00 ~ 22:00
주말 휴무

■주차공간 없음
 

■02-752-9282
 

■입식 테이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은 간판이 바로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들어서는 입구는 골목길로 조금 좁았습니다.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에 들어서니 벌써 테이블이 좀 찼더라고요. 이 근처는 직장이 많아서 많은 직장인들이 점심때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해요.

 

저희는 이날 쉬는 날이어서 일찍 들어와서 먹었는데 저희가 먹는 와중에도 손님들이 많이 들어 왔네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콩나물국밥(7,000원) ▲비빔밥(9,000원)을 주문했어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의 주방이 제 자리에서 보이더라고요. 많이 깔끔했어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은 외국인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알고 있긴 했는데 이렇게 TV에도 나온 적이 있었네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의 기본 반찬이에요.

친구가 좋아하는 어묵볶음이 나왔고요. 멸치는 제가 좋아하는 반찬이네요. 김치는 방금 한 것처럼 아삭했어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의 비빔밥입니다. 고명이 아주 많이 올라간 것 같아요.

친구가 주문한 비빔밥인데 . . .계란이 없었어요. 대신 저렇게 지단으로만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계란이 나오면 친구 것 뺏어 먹으려고 했는데 . .ㅠ 계란이 없어 못 뺏어 먹었네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에는 계란이 없었지만, 콩나물국밥에는 계란이 있었습니다. 저는 계란을 제일 좋아하거든요. 

 

이렇게 비빔밥에서 못 뺏어 먹은 계란을 제가 주문한 콩나물국밥에서 먹을 수 있었네요. ㅎ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의 콩나물국밥에 콩나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좋았고 김치가 들어가 있어 매콤하게 먹었습니다.

 

덕분에 전날 먹은 술이 확 깼어요. 속도 시원했고요.

제대로 해장했네요.

 

 

친구가 검색해서 찾아온 콩나물국밥 맛집 저는 한 뚝배기 뚝딱 했지만, 친구는 반 정도 비빔밥을 남겼네요. 제가 많이 먹는 편이라 친구의 음식을 가끔 뺏어 먹는데 이날은 콩나물국밥으로도 배가 차 친구의 비빔밥을 거의 못 먹었어요. 

 

사실 친구는 콩나물이 들어간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제가 콩나물국밥 좋아하는 것을 알고 이곳을 일부러 찾아와 줬네요 . .ㅠ 

 

저는 배불리 맛있게 먹었지만, 친구는 별로였던 것 같아요. ㅠ 다음번에는 서로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야겠습니다.

 

그래도 저는 콩나물국밥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매콤하고 개운한 것이 해장하는 데에는 콩나물국밥만 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

비빔밥보다는 콩나물국밥 전문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