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대학 탐방

[강릉] 가톨릭관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에 방문했습니다

by 청두꺼비 2020. 1. 4.
반응형

가톨릭관동대학교 후문 입니다.

제 때 대학교 원서를 쓸때만 해도 관동대학교로 알고 있었는데 가톨릭관동대학교라 .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명지학원 소속 관동대2014년 8월 31일자로 폐교했으며 2014년 09월 01일 인천가톨릭학원 산하 가톨릭관동대학교가 개교했다고 합니다. 근 수년간은 법인의 부실화와 부속병원의 부재 등으로 인해서요.

 

현재는 명지학원 재단이 파산신청을 해서 명지대 폐교 논란까지 거론 됐었죠. 여하튼 명지학원은 배상 노력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법원의 파산선고를 피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명지대 폐교는 피할 것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관동대가톨릭관동대로 바뀌었던 거군요 . .

저 큰 건물이 마리아관이라고 대학본부입니다. 우왓!!!

그래도 빼놓을 수 없는게 있죠!! 바로 의과대학! 관동대의 의과대학라파엘관입니다. 안을 들어가고 싶었지만 쉬는 날이라 못들어 갔습니다. 

그리고 강릉원주대학교도 갔습니다.

강릉대학교(국립)원주대학교(국립)가 2007년 03월 01일에 통합한 국립 대학교 입니다.  

그러면 강원도에는 국립 대학으로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대학교, 춘천대학교가 있습니다.

대학교 간판이 예쁩니다!

정문으로 들어가는 길 확 트였습니다.

옆으로 보면 이렇게 큰 건물도 보이고요.

쭉 들어가면 이런 말씀도 볼 수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꼭 드나들어야 할 곳! 바로 본관이지요!

1층 입구 입니다!

이렇게 강릉원주대학교를 소개하는 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곳은 쉬는 날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본관 앞 정원이 예뻐서 이렇게 사진도 찍었습니다. 

강릉원주대학교는 졸업식에 사진 찍을 곳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캠퍼스가 꽤 넓었고 중간 중간 정원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여기 저기 구경을 더 하고 싶었지만 . .추워서 대학교 정문과 본관만 둘러 보고 왔습니다. 

 

저는 어느 곳을 가면 늘 학교 탐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강릉에 가서 대학교를 탐방하고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