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

by 청두꺼비 2021. 5. 12.
반응형

지난주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갑자기 입술이 부풀어 오르더니 물집이 잡히더라고요. 갑작스러운 증상과 통증이 동반되는 입술 포진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본인의 체력을 넘어서는 육체노동을 하면 이러한 증상이 발병되는데요. 저 역시 여행 동안 행복하고 즐거웠는데 저의 체력은 이를 감당하지 못했던 모양입니다.

 

이에 이러한 증상을 빨리 가라앉는 방법을 알게 되었네요. 단순히 몸이 피곤하고 피로가 누적된 증상이라고 하기에는 상대방에게 전염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이니 빨리 낫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몸 관리를 해야 하는지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제가 한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보다 중요한 것은 남에게 옮길 수 있는 바이러스라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근데 상대방이 면역력이 강한 사람이라면 이러한 입술 포진 바이러스도 거뜬히 저항해 걸리지 않을 수 있어요. 아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과는 피부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포진에 걸린 입술은 다른 피부나 타인의 피부에 접촉하는 상황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다 나을 때까지는 손도 대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빨리 정상적인 입술을 가지기 위해서는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을 통해 따라 하면 됩니다.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은 일단 잠을 많이 자고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 합니다. 지금 이러한 증상은 체력이 고갈되었을 때 나오는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신체는 이런 식으로 신호를 주기도 하고요. 또한 입술 포진은 재발이 높으며 완치는 불가능한 바이러스입니다.

 

이에 우리가 피곤할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으로는 비타민도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챙겨 먹진 않고 무조건 잠자는 시간을 늘렸네요.

 

비타민 보다는 잠이 더 보약 같아서요.

 

또한 평소에 챙겨 먹지 않아서 단순히 입술 포진 빨리 낫는법이라고 먹으면 효능을 못 볼 것 같다고 생각해서입니다.

 

다만 입술 물집이 다 나으면 그때 비타민을 챙겨 먹는 다면 재발을 낮춰질 것입니다. 비타민이 건강 보조이지 치료제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입술 물집 이후 잠을 많이 자고 잘 챙겨 먹어도 낫는 게 더디더라고요.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으로 약국에서 파는 연고를 구매해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입술에 연고를 바르고 입안에 들어오면 어떡하지 했는데, 이는 입에 들어 와도 별 느낌이 없었네요. 

 

아마 눈에 바르는 안연고처럼 입술 연고도 쓴맛을 배제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으로 연고를 슥슥 바르니 조금씩 낫는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여기에 잠도 잘 자고 밥도 잘 챙겨 먹으니까 회복 속도가 붙는 느낌이었어요.

 

 

연고를 바를 때는 환부가 완전히 잠기게끔 발라 줬네요.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연고를 발라줬어요.

 

 

이렇게 서서히 환부에 딱지가 앉기 시작했고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으로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도 챙겨 먹기 시작했습니다.

 

비타민을 알약으로 챙겨 먹기보다 새콤달콤한 과일을 좋아해서 과일을 선택했네요.

 

 

양치하고 난 후에는 조금 쓰라리고 따끔거렸지만 입술 보호제도 발라가고 그 위에 연고를 덧바르며 하루에 3~4번은 꾸준히 발라 줬네요.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은 꾸준히 환부를 관찰하고 깨끗이 하고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었네요.

 

 

이렇게 말끔히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으로 입술이 전처럼 회복되었습니다. 또다시 입술 물집이 안 올라오게 하기 위해서는 저의 체력보다 몸을 덜 쓰는 것인데요.

 

규칙적인 식생활과 적당한 수면 시간으로 관리해주려고요. 

 

입술 물집이 단순한 바이러스라고 해도 타인에게 전염시킬 수 있고, 앓는 동안 저도 입술이 아파 힘들었네요. 

 

자연적으로도 입술 물집은 낫는다고 하는데 이렇게 세월 좋은데 약국에서 연고를 사 바르면 고생도 덜하고 빨리 회복하니 잘 관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술 포진 빨리낫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게 몸을 피곤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잘 주무시고 잘 챙겨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