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잠 잘자는 방법 창문 빛차단 먼저

by 청두꺼비 2021. 7. 2.
반응형

 

최근에 잠을 못 주무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잠을 제대로 못 주무셔 수면장애를 겪어 병·의원을 찾는 분들이 67만여 명이라고 합니다.

 

특히 기온이 오르는 여름에 더 잘 못 자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름에 잠을 못 자는 이유"

 

특히 날씨가 더워지면서 밤에 열기가 가라앉지 않아 잠을 취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많은데요.

사람의 체온이 서서히 내려가면서 잠이 오는데 여름에 기온이 25도 이상 되면 뇌가 낮인지 밤인지를 구분 못 해 잠이 잘 안 온다고 해요.

더욱이 빛, 인공조명으로 수면방해를 겪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잠 잘자는 방법으로 창문 빛 차단해 숙면 취하는 것을 알아볼까요.~

 

 

"잠 잘자는 방법 창문 빛차단 먼저 "

 

여름에는 특히 밤이 짧고 낮이 길어 우리가 어둠 속에서 잠자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드는데요. 이에 따라 해가 떠 있어도 빛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암막커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잠 잘자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먼저 잠이 잘 올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잠 잘자는 방법 창문 빛차단"

 

또한, 바깥에 가로등 불빛도 암막 커튼이 차단해주기 때문에 우리가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보면 돼요. 

 

 

저는 바깥 가로등 빛 때문에 한동안 잠을 설쳤는데 암막커튼을 단 이후로 잠이 잘 오기 시작했어요. 완전히 눕자마자 잠이 들었다고 해야 할까요.

 

저 또한 잠 잘자는 방법을 고심하던 끝에 빛 차단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네요.

 

현재 커튼을 치고 불을 끄면 저렇게 어둡더라고요.

 

 

근데 커튼을 걷으면 저렇게 가로등 불빛이 비쳐요. 불을 안 키고 책도 읽을 정도더라고요.

 

이런 빛 공해는 수면 방해를 일으킬뿐더러 생체 리듬이 깨지기 쉽고 ▲비만 ▲당뇨 ▲우울증 등의 장애도 생길 위험이 있다고 해요.

 

이는 잠 잘자는 방법 중 '빛 차단' 말고 해답이 없었네요.

 

 

"잠 잘자는 방법 긴장을 풀어주는 아이템 갖추기"

 

잠 잘자는 방법에는 또한, 푹신한 이불과 베개도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 은은한 빛이 사람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잠들기 전 따뜻한 조명으로 잠을 유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침대 머리맡에 조명이 있는데 잠들기 10분 전 켜 놓으면 정말로 은은하더라고요. 이에 푹 잘 수 있는 것 같기도 해요.

 

 

"잠 잘자는 방법 커튼 미리 치기"

 

방안의 빛 차단도 좋지만, 거실의 빛 차단도 수면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밤 9시 정도만 돼도 이렇게 커튼을 치네요. 침실만 어둡게 해도 되지만 빛이라는 것이 잘 보여서 저는 완벽 차단을 하네요.

 

 

"잠 잘자는 방법 창문 빛차단 어렵다면"

 

하지만 창문 빛차단이 어렵다면 이렇게 안대를 끼고 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전에 창문 빛차단이 어려운 상황이라서 이렇게 안대를 구매해 사용했었는데 나름 잘 잤었습니다.

 

 

그리고 잠 잘자는 방법은 창문 빛차단도 중요하지만, 방안의 조명도 끄고 잠들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낮인지 밤인지 구별이 안 되는데, 창문 빛차단 후 주무시면 푹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잠 잘자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적절한 수면환경을 조성하며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또 다양하게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알아보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