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사회 생활 잘하기(직장이야기)

이직할 때 중요한 것 미래 연봉 뭘까

by 청두꺼비 2021. 10. 27.
반응형

 

 

 

요즘 따라 고민이 많습니다.

내가 하는 일이 진정 경력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갑자기 이상한 일을 주문한 상사 때문에 이직이 고민되는 때입니다.

 

 

누구나 출근할 때 가슴 한쪽에 사직서를 챙기고 간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금 하는 일이 힘들고 하기 싫은 것이겠죠.

 

 

최근 제가 하는 업무에서 전혀 상관없는 업무가 들어왔습니다. 또, 생각해보면 제가 해야 할 업무 같기도 합니다. 이런 저런 이 복잡한 심경에 입사 지원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고 가끔 제가 갈만한 곳이 있나 들여다보게 됩니다.

 

그러면서 대학교 때 학점이라도 잘 따놓을걸
놀지 말고 자격증 하나라도 따 놓을걸
어릴 때 공기업이나 공무원 도전할걸
저에 대한 반성과 저에 대한 자멸감에
다음 달 갚아야 할 학자금과 카드 청구 금액, 매달 나가는 각종 고지서비를 생각하면서 진짜 다 때려치우고 싶지만, 마지못해 출근 준비합니다.

 

 

여기 같은 회사만 아니면 된다고 생각하고 무턱대고 회사를 옮기면 이와 같은 일이 또 발생할까 싶어서 이제는 이직할 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먼저 곱씹어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이직할 때 중요한 것은 내가 하는 일에 있어 전문성을 키워야 하는데 잡다한 것을 시키는 곳은 아니었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갑자기 발령도 아니고 업무를 바꾸는 것 자체가 너무 싫습니다.

그렇다고 경력에 도움이 되지도 않는 일은 더더욱 싫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직할 때 중요한 것은 그 회사가 체계적인지 아닌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대기업, 공기업 큰 회사가 아니고서야,
다들 똑같겠지만 말입니다.

 

 

예전부터 융합적인 인재?!가 좋다고 하는데, 가만 생각해보면 이일, 저 일 다 시키려고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직할 때 중요한 것이 집에서 회사의 거리입니다. 안 그래도 가기 싫은 회사 집에서 멀기까지 하면 금방 그만두니까요.

 

이직할 때 중요한 것 연봉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솔직히 일을 많이 하면 할수록 연봉은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측에서도 "내가 그만큼 너희들한테 돈을 주는데 일 더 안 할 것이냐?" 라는 생각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우리도 큰 금액을 내면 서비스를 많이 바라니까요. 이거는 회사가 이상한 게 아니라 사람이라면 저런 생각은 다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직할 때 중요한 것 내가 정말 잘 할 수 있는 것, 재가 좋아하는 일이랑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랑은 별개입니다. 재가 좋아하는 것 하려다가 적응 못하지 말고 내가 잘하는 것 해서 적응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직할 때 중요한 것!! 지금 하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이 들면, 빨리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루하루가 고통의 연속일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젊을 때 당신의 앞날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하나의 기술을 쌓아 만들어 가세요.

 

그래야 그것이 힘이 되어 본인이 어떤 직장을 가든 플러스 요인이 될 것입니다.

 

 

 

이직할 때 중요한 것은 또 워라밸이 되겠습니다. 일할 때 일하고 놀 때는 놀아야 합니다. 야근한다고 저녁이 없는 삶, 정말 싫기 때문입니다.
또! 이직할 때 중요한 것은 옮겨갈 회사가 비전이 있느냐입니다. 없으면 가지 않은 것이 훨씬 좋고요. 그리고 어딜 가나 가족회사입니다.

 

대기업도 마찬가지지 않습니까?

이런 게 싫으면 본인이 차려야죠.

 

이직할 때 중요한 것은 대부분 회사를 평가하는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 다들 아시죠?
저도 이직할 때 참고했는데 ㅎㅎㅎ 근데 여기도 리뷰를 삭제해 관리한다고 합니다.

잘 읽어 판단하면 좋겠습니다.

 

 

 

이직할 때 중요한 것 지금이 아무리 힘들다고 해도 되돌아보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조금만 버티어 도움이 된다면 조금 버티고 아니면 당신이 생각하는 이직할 때 중요한 것에 대한 순위를 매기고 잘 찾아보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다니는 곳보다는
훨씬 좋은 조건으로 가야 합니다.

 

고단한 하루에 우리 모두 힘냅시다!!!

 

 

 

2021.07.07 - [하루 일상/사회 생활 잘하기(직장이야기)] - 사직서 쓰는 법과 제출후 퇴사일 알기

 

2020.07.08 - [하루 일상/사회 생활 잘하기(직장이야기)] - [사회생활] 이직 횟수…이직해야 하는 상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