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 꼭 가야 하는 곳은(세빛섬 셔틀버스, 주차장, 포토존 TIP)

by 청두꺼비 2021. 11. 4.
반응형

 

 

가족과 채빛퀴진에서 식사 후 반포 한강공원에 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모처럼 가족사진을 찍고 여기저기 돌아다녔어요.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하려면 반포 한강 공원에 가야 합니다.

솔직히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기보다는 차를 타고 가는 것이 편합니다.

 

가면 넓은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해요. 근데 대중교통을 이용해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를 즐기려면 조금 많이 걸어야 합니다.

 

이날 저희는 차를 이용했습니다. 한강을 배경으로 사진도 많이 찍고 같이 손잡고 걷고, 대화도 많이 했습니다.

그러면 반포 한강 공원 데이트 함께 가실까요.~!

 

 

◇세빛섬 셔틀버스 이용하기 TIP

 

앞서 제가 자가용을 이용해 반포 한강공원을 오면 편하다고 한 이유가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기가 불편해서입니다.

그래서 세빛섬에서는 셔틀버스가 운영 중입니다.

 

세빛섬 셔틀버스는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 6번 출구에서 승차해 여기 세빛섬에서 하차합니다.

반대노선은 세빛섬에서 승차해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 6번 출구에서 내리면 됩니다.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할 때 세빛섬 셔틀버스 운행 시간을 확인하세요.~

밤 늦게까지 운행해 충분히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빛섬 셔틀버스를 타고 오면 바로 이곳이 보입니다!

바로 반포 한강공원입니다.

 

◇반포 한강공원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11길 40 한강공원 반포 안내센터
-서울 서초구 반포동 115-5 한강공원 반포 안내센터



■전화번호

02-3780-0541~4

 

 

■이용 시간

그날그날 시간에 맞춰
  

■주차 이용비

기본요금 초과 10분당 하루 주차 최고한도
최소 30분 1,000원 200원 1만원


-주차장 주소

반포2주차장(남단 하류) 서초구 반포동 115-5

 

 

◇반포2주차장 이용하기 TIP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할 때 주차할 수 있는 곳이 3곳이나 있는데 현재 보이는 바와 같이 세빛섬 셔틀버스 승강장 근처가 주차 공간이 넓어서 이용하기가 편합니다.

 

제가 신랑과 한 번은 반포1주차장(서초구 잠원동 122-1) 시댁과는 반포2주차장(서초구 반포동 115-5)을 이용했는데 반포2주차장이 훨씬 주차하기 편했습니다. 

 

 

주차해서 내리면 이렇게 한강이 훤히 보입니다.

 

앞에는 한강대교입니다.

한강대교는 1917년에 지어진 다리로 인도교와 차량 교량인 제1 한강교며 최초입니다.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를 보고 즐기고 먹고 하면 좋지만, 바로 앞에 보이는 다리 이름은 뭐고 언제 지어졌는지 이야기를 하다 보면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 대화가 풍부해지더라고요.

 

이날 한강이면 한강이고 다리면 다리라고 생각했는데 한강대교라는 것을 정확하게 알았습니다.

현재는 낮에 와서 철근밖에 보이지 않지만, 야경이 정말 멋지다고 합니다.

 

 

◇포토존 TIP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하고 세빛섬을 둘러보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가 한강이다"라는 것을 상징하는 곳에서 사진 찍으면 딱 좋습니다.

 

솔직히 저는 사진 찍을 때 상징물이 꼭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바다를 등지고 찍었는데 여기가 "동해인지?", "남해인지?", "서해인지?" 구별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사진을 찍을 때 분명한 상징물을 꼭 넣습니다.

 

 

 

한강이지만 남산타워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아!! 반포 한강 공원에 대해서 알고 데이트를 즐기면 더 좋겠죠?

반포한강공원(盤浦漢江公園)은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물이라고 합니다.

반포대교 인근에 설치된 공원이며 "잠수교"와 "세빛섬", "달빛무지개 분수", "달빛광장", "서래섬", "마리나", "반포수상택시승강장", "피크닉장"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공섬으로 이루어진 세빛섬(Som Sevit)은 한강에서 색다른 수변(水邊)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랜드마크라고 합니다. 이에 "가빛섬", "채빛섬", "솔빛섬", "예빛섬"의 네 구조물이 있지만, 예빛섬은 제외하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 시공사는 (주)대우건설, (주)진흥기업, STX건설이며, 지분 57%를 차지하는 곳은 효성그룹의 계열사라고 합니다.

2009년 4월에 공사가 시작됐고 2011년 5월 21일 전망공간이 개방되면서 2011년 9월 잠시 폐장됐다가 2013년 9월부터 정상적으로 개방되었습니다.

반포 한강공원 데이트하면서 세계 최초로 물위에 떠있는 인공섬을 볼 수 있는데, 부체위에 건물이 지어진 형태를 플로팅형태의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한강 공원에서 데이트를 통해 풍부한 대화도 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뷔페 추천 채빛퀴진 메뉴 정리와 한강 뷰 자리

신랑이 초밥을 좋아해 혼자서라도 초밥 맛집이라면 씩씩하게 다녀옵니다. 혼자서 한강에 위치한 서울 뷔페 추천 채빛퀴진에도 혼자 다녀왔습니다. 혼자서 세빛섬 채빛퀴진뷔페에 다녀온 날,

memoryseung122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