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설에 문여는 병원 확인하는 방법

by 청두꺼비 2022. 1. 30.
반응형

설에 문여는 병원 확인하는 방법

 

 

설이 다가오면서 푹 쉴 생각, 여행 다녀 올 생각, 맛있는 것 먹을 생각 등 주말까지 포함된 설 연휴에 어떤 계획을 하고 있든 빨간 날만 기다리고 있을 텐데요.

 

저는 쉰다는 생각에도 문뜩 갑자기 아프면 어떡하지, 지금 임신한 상태로 아프면 안 되는데 무려 5일이나 쉴 생각을 하니 아프면 응급 처치는 어떻게 해야하는 상황에 걱정부터 들더라고요.

 

그래서 설에 문여는 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설에 문여는 병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설에 문여는 병원을 확인하는 방법은 “응급의료포털”을 검색해 병원, 약국 찾기를 검색해 보면 됩니다.

 

 

설에 문여는 병원 “응급의료포털”에서 확인하는 방법

 

 

 

설에 문여는 병원뿐만 아니라 약국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해서 본인이 살고 있는 동네를 조회해 찾으면 됩니다.

설에 문여는 병원을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지역 보건소”에서도 개시하는 경우가 있으니 설에 문여는 병원을 미리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번 명절에 문여는 병원을 미리 알아두려고 합니다.

먼저 몸이 불편하기도 하고 혹시 또 가족이나 지인 중에 아플 경우를 대비해서요. 

 

명절에 온 가족이 모여 즐겁기도 하지만 한편 설에 문여는 병원이 근처에 없을까 봐 이런 걱정도 있습니다.

 

설에 문여는 병원을 가는 것도 좋지만, 아픈 중에는 약이 떨어질 것을 대비해 먼저 병원에 다녀오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한, 설에 문여는 병원은 진료비가 비싸기도 합니다. 미리 약을 상비해 두거나, 명절이 끝나고 가도 되는지 판단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대부분 전문의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어렸을 적부터 크리스마스에 아팠는데, 그날 거창 서경병원 응급실에 입원한 기억이 납니다. 고열에 얼마나 시달렸는지 너무 아팠어요.

 

당시 소아과 선생님이 급히 나와주셨는데 그때 얼마나 고마운지 지금도 생각이 납니다. 

 

설에 문여는 병원이든 휴일에 문여는 병원이든 사람의 생명을 지켜주게 하는 곳으로 쉬는 날에도 열심히 힘써주기 때문에 정말 고마운 분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명절 아프지 말고 혹여라고 아플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본인 근처의 의료기관을 미리 숙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건강하고 아무 탈 없는 명절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