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딸기 맛있게 먹는 법 시큼한 것을 달콤하게 하기

by 청두꺼비 2022. 2. 11.
반응형

딸기 맛있게 먹는 법 시큼한 것을 달콤하게 하기

설 전에 친오빠가 딸기 선물을 해줬습니다.

설이 있는 때라 더 비싸고 그럴 텐데 친오빠가 맛있는 딸기가 들어왔다고 얼른 와서 가지고 가라고 연락이 왔어요.

 

얼마나 맛있는 딸기길래 친오빠가 3~5통 전화했네요.

과일이라면 다 좋아하는 저는 부리나케 가서 오빠한테 딸기를 받아왔습니다.

 

딸기를 보고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청과에서 일하는 친오빠가 저한테 준 딸기입니다.

1㎏인데 딸기 알맹이 좀 보세요. 진짜 크죠??

 

 

설 때라 그런지 최상급의 딸기였습니다.

하나도 뭉그러진 곳이 없고 아침에 따온 것처럼 싱싱하고 단단했습니다. 게다가 진한 딸기의 향기~!

한 입 딱 베어 먹는 순간 달콤하고 새콤함이 동시에 입안에서 퍼지더라고요.

 

저 혼자만 먹을 수 없어 딸기 맛있게 먹는 법으로 가족과 나누어 먹었는데, 어머니께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느냐고 딸기 맛있게 먹는 법이 이렇게 간단할 줄 몰랐다고 했네요.

 

그럼 딸기 맛있게 먹는 법 시큼한 것을 더 달콤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맛있게 먹는 법은 무엇보다 제일 먼저 딸기 자체가 맛있어야 합니다.

맛있는 딸기 고르는 법은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뭉그러짐 없이 윤기가 나야 합니다.

또한 뾰족한 모양보다는 넙데데한 것이 좋으며 꼭지 색깔이 짙은 것이 좋습니다.

 

그냥 반질반질하고 잘생기고 색깔 뚜렷하고, 향긋한 딸기향이 나면 그게 좋은 딸기입니다.

 

 

딸기 맛있게 먹는 법은 세척도 중요한데요.

먼저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에 씻겨 줍니다.

 

저도 몰랐는데 대다수 딸기를 씻고 꼭지를 떼더라고요. 근데 농약 성분이 꼭지에 많이 있어서, 씻기 전 꼭지를 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딸기 맛있게 먹는 법은 먼저 어떤 방법으로 딸기를 먹을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 설탕에 찍어 먹을지
  • 꿀에 찍어 먹을지
  • 요거트에 넣어서 먹을지
  • 생크림에 찍어 먹을지
  • 케이크 위에 올려 먹을지
  • 주스를 만들어 먹을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딸기 맛있게 먹는 법이 있는데요.

 

 

솔직히 딸기 맛있게 먹는 법으로 또 다른 재료가 필요하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니까 저는 그냥 아무 재료 없이 딸기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바로 딸기 맛있게 먹는 법으로 얇게 썰어 드시면 됩니다!!

 

 

제가 딸기를 슬라이스해서 드리니까 부모님께서 어째 이렇게 맛있느냐고 그러더라고요.

 

 

정말 아무 재료 없이 슬라이스만 했을 뿐인데 딸기의 시큼함이 달콤하게 느껴졌다고 했습니다.

 

 

슬라이스해 딸기의 시큼함과 단맛을 내는 부분이 적절하게 조화돼 더 달콤했던 것 같아요.

 

 

그냥 딸기랑 얇게 썬 딸기랑 비교를 하시다가 손이 많이 가긴 해도 슬라이스한 것이 더 맛있으니까 더 잘라 먹었네요.

 

 

딸기는 저장성이 없으므로 흐물흐물 해지기 전에 싱싱할 때 딸기 맛있게 먹는 법으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아무 재료 없이 그저 간단하게 얇게 썰었을 뿐인데 정말 맛있을 것입니다.

시큼한 딸기도 금세 달콤할 것입니다.

 

그럼 딸기 달콤하고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