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는 꼭 가봐야하는 곳 추천

by 청두꺼비 2022. 3. 31.
반응형

꽃이 피는 계절이 왔습니다.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온 것을 바로 알 수 있는 것은 우리 주변에 꽃이 핀 것을 보는 것인데요.

저는 좀 더 일찍 벚꽃과 매화를 보고 왔어요.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인 여기는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 추천되는 광양매화마을인데요.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하면 

백운산

순천드라마 촬영장


광양매화마을


최참판댁


화개장터


이순신대교

배알도 수변공원


광양와인동굴


구봉산 전망대


평사리들판

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저는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하면 광양매화마을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매화마을

■주소
-전남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매화로 1563-1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548


■개방시간
축제 기간이 없어서 24시간 개방

■전화번호
061-772-9494

■주차 가능 
사유지는 요금 발생
그냥 주차장은 무료

■주차 요금
사유지 1시간 3,000원

 

광양매화마을은 매년 3월 말~4월쯤 절정에 다다르는 예쁜 벚꽃과 매화로 축제를 벌이는데요.

 

최근 2년간 방역으로 인해 축제는 취소되었습니다. 물론 올해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자연의 섭리에 따라 축제는 취소한다고 해도 시기에 따라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일에 가도 차가 밀리고 주말에 가면 차가 더 밀립니다.

주차 팁은 따로 없습니다. 그저 보이는 공간이 있다면 바로 주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날씨가 섬진강 앞이라서 쌀쌀하기도 하고 추우니 꼭 겉옷을 챙기면 좋겠습니다.

 

저랑 신랑은 은근 추워했네요.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은 내비게이션으로 “광양매화마을”검색해 가도 되고요. “광양 매화 정보화마을”로 쳐서 가도 됩니다.

 

어느 곳을 검색하나 우리가 가고자 하는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로 데려다줄 것입니다.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은 원래는 청매실농원이었습니다.

1910년대 故 율산 김오천옹이 매실나무를 심기 시작하면서 매화마을이 탄생했습니다.

이후 1960년대 다압마을로 시집온 홍쌍리 여사가 1980년대 병마를 이겨내고 매실을 집중적으로 심어, 옛 방식으로 매실음식을 만들어내면서 1990년대 농사꾼에서 매실 사업가로 성공하였습니다.

이것이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2000년대 섬진마을이 매화마을로 성장했고요.

이에 따라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에서는 매화문화전시실이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매화의 종류(고불매, 율곡매, 남명매, 대명매, 선암백매)와 매화가 매실이 되는 과정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래전부터 매실나무가 심어져 이런 광경이 탄생하게 되었고, 오늘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저랑 신랑이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에 갔을 때는 평일이었고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벌써부터 많은 상춘객들이 있었고, 꽃이 폈었습니다.

 

이곳은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에 오르기 전, 섬진강 자전거길을 걸었습니다.

 

섬진강은 전라북도 진안군에서 발원해 하동과 광양의 경계에서 바다로 유입되는 강입니다.
요천은 지리산에서 발원하였고, 남원을 휘돌아 곡성에서 섬진강과 만나는 국가하천이고요.

그래서 이곳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는데요.

특히 강에서 나는 조개, 재첩 조개가 있습니다.
재첩은 손톱만 한 크기의 작고 까만데요. 소금기가 적은 민물에서만 자라는 강조개로 이곳에 오게 되면 재첩국 식당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재첩은 남해의 바닷물과 섬진강의 민물이 합쳐지는 섬진강 하류에서 많이 잡히고 있기 때문입니다.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에 오르기 전 섬진강을 보고 저곳을 올랐습니다.

본격적으로 오르기 전

 

 

매실 아이스크림(4,000원)을 사 먹었습니다.

매실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고 달콤했어요.

 

더욱이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아닌 샤베트 같은 것이어서 갈증 해소가 되었습니다.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의 안내도이고요.

 

가면서 벚꽃을 찍고 여기 앞에서 신랑이랑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벚꽃이 만개했습니다.

 

 

중간쯤 올랐을 때, 꽃과 섬진강이 보입니다.

아마 지금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에 가면 만개한 모습에 절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광양매화문화관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매실의 효능이나 문화에 대해서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 앞에는 장독대들이 있는데 이는 아마도 햇볕 좋고 바람 좋은 곳이라서 장을 담그기 좋고 특히 매실을 이용해서 다양한 장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

 

 

매화 잎이 둥둥 떠 있는 것도 찍었습니다.

 

 

때가 돼야 볼 수 있는 이 순간들을

 

언제 또다시,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에 와서 볼 수 있을까요?

 

 

 

분명 어릴 적 엄마, 아빠, 오빠랑 왔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는 가족이 바뀌어 새로운 사람과 이곳에 오게 되니 매 순간 함께하는 사람과 많은 추억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일 되면 가야지, 다음 주에 가야지 미루다 미루다 추억이 없을 수 있다는 생각에 슬펐고, 그때는 갈 수 있었지만 지금은 못 갈 수도 있는 상황이 올 수 있다는 생각에 눈물을 훔쳤습니다.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양 매화마을​은 매년 꽃을 피우고 많은 상춘객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예쁜 꽃길 사이로 함께하는 사람과 추억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내년에는 새로운 식구의 탄생으로 신랑과 저 딸과 봄을 맞이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