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가야하는 이유

by 청두꺼비 2022. 7. 5.
반응형

거창 친정에 가면 제가 임신했다고 몸에 좋다는 음식을 많이 사주고 싶어 하는데요.

음식 중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메기찜을 사주셨어요.

 

거창에서 함양까지 갈 만큼 함양 현지인 맛집 함양 수동메기탕 집인데요.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 매운탕 집은 제가 생각하기로 20년 더 된 것 같아요.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모셔간 적이 있고, 외할아버지를 모셔간 적 있고, 할머니를 모셔간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제 나이가 초등학생이었거든요.

 

제 나이 기준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은 오래된 곳입니다.

현재는 아들이 물려받아서 식당을 열고 있다고 해요.

 

긴 세월이 흘러도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에 가는 이유는 변함없는 맛과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 때문이에요.

 

임신해서 정말 많이 힘들고 피곤했는데 글쎄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에서 식사 후 기운이 넘쳐나네요.

 

그럼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 매운탕 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주소
-경남 함양군 수동면 거함대로 621
-경남 함양군 수동면 원평리 734-23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전화번호
055-963-5536

■주차가능

■좌석
입식/좌식

■메뉴
참게 메기매운탕 대 60,000원
참게 메기매운탕 중 50,000원
참게 메기매운탕 소 40,000원
메기매운탕 대 50,000원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에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서 주차하기 수월해요.

 

 

매일 영업할 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고요.

특히 지역상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오는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 매운탕 집이에요.

 

저는 이러한 식당을 알게 된 이유가 아버지 덕분인데, 아버지가 평소에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든지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는데 메기가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 먹게 됐어요.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에 들어서면 이렇고요.

TV에도 출연한 적이 있네요.

 

 

어릴 적에 왔을 때는 좌식이었는데 이제는 입식으로 바뀌어 앉기가 편합니다.

 

이런 방이 2~3개 정도 있어 많은 사람이 앉을 수 있어요.

 

근데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 매운탕 집이 워낙 유명해서 11시 30분부터 사람들이 몰리며, 피크타임에는 대기를 해야 합니다.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의 메뉴이고요.

 

저희는 탕보다 찜을 주문했어요.

 

 

주문하면 곧 음식이 나오는데요.

 

깻잎, 미나리, 통마늘, 느타리버섯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양념은 맵지도 짜지도 않고 딱 알맞고요.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의 메기찜 한 상 차림입니다.

 

 

오이, 양파무침, 김치가 나오는데 메기와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네요.

 

메기의 텁텁함을 상큼한 양파와 오이가 잡아줍니다. 

김치는 식감을 자극하고요.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의 벽면에는 메기의 효능이 있는데요.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고 설명돼 있네요.

 

옆에는 메기 음식 맛있게 먹는 방법과 볶음밥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기찜이 다 익었습니다.

직원분이 상태 확인 후 먹으라고 해서 먹기 시작했어요.

 

 

메기찜 고기가 꽉 찼습니다.

그냥 한 입, 간장에 찍어 한 입 먹었는데 어떻게 먹어도 부드럽고 맛있었네요.

 

특히 민물고기라 자칫 비릿할 수도 있는데 전혀 비린내가 나지 않았고, 양념이 골고루 배 감칠맛 났어요.

 

 

가시가 있을 수 있는데 거의 가시가 발라져 있고요.

 

 

메기찜 한입에 미나리+깻잎, 느타리버섯, 김치, 양파무침을 먹어도 다 조화롭게 환상의 맛을 자아냈습니다.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입에 맛있고, 행복했네요.

 

 

메기찜을 다 먹고 조금 남은 양념과 고기에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 직원분이 철판을 가지고 나가 밥을 볶아와 줍니다.

 

볶음밥에는 깻잎, 미나리, 파, 느타리버섯, 김가 루가 들어가요.

 

 

메기찜 먹고, 볶음밥까지 먹으면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에서 코스 요리를 먹은 기분입니다.

 

 

여기에 콩나물국까지 들이키면 아주 시원하니 배가 부르면서 기력이 회복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날 저는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집에서 먹고 난 후 이곳저곳을 누비고 다녔네요. 임산부로 늘 피곤하고 힘들었는데 메기찜 먹고 피곤함이 삭 사라졌습니다.

 

다음에 또 먹으러 오려고요. 그때는 탕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이제 날이 더워지면서 기운이 없을 텐데 메기 요리로 기력을 회복하면 좋겠습니다.

 

 

 

함양 현지인 맛집 추천 함양 수동메기탕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메기 요리는 함양 수동메기 매운탕 집에서만 먹어봤는데 하나도 안 비리고 양념이 골고루 배 맛있습니다. 양은 푸짐했어요.

가격 ★★★★☆
가격대가 높긴 하지만,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분위기 ★★★★★
조명이 은은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가족과 함께 먹기에 좋습니다.

서비스 ★★★★★
직원분이 돌아다니면서 불 조절 해주고, 주문 시 바로 가져다줍니다.

주차 ★★★★★
식당 앞 넓은 주차장이 마련돼 있어 주차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전혀 없습니다.

총평
한 번 먹으면 기운이 솟아나는 메기 요리 전문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