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아들 결혼식 준비 결혼전 확인해야할 질문은

by 청두꺼비 2022. 8. 10.
반응형

아들 결혼식 준비 결혼전 확인해야할 질문은

요즘 제 주변에서 축하할 일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결혼 소식입니다.

저번 달에 지인의 결혼식에 다녀왔는데 이번 달에도 가야 하더라고요. 거의 매달 결혼식에 가서 점심을 먹고 오는 것 같습니다.

 

제가 여자이다 보니 대게 신부 측 하객으로 많이 가는데요. 결혼식 예식장에서 분위기와 음식, 시설 등 다양한 것을 보고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결혼식에 대한 에피소드를 접하게 되는데요. 

 

결혼식 당일날 취소한 예비부부가 있다더라, 이 결혼식 앞 타임에 무슨 일이 생겨 결혼식 파토가 났다더라 등 결혼식과 관련된 것들을 듣습니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볼법한 것들이 현실에 정말 일어났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

그러면서 왜? 이런저런 일들이 결혼식 전이나 예식 당일에 일어나는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이혼하고 헤어지는 것보다 파혼이 낫다는 말이 있고, 파혼보다 결혼 준비 과정에서 헤어지는 것이 낫다고 하죠.

이에 결혼은 신중해야 하고 조심스러운데요. 

 

결혼전 확인해야할 질문들로 판단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아들 결혼식 준비 중 결혼전 확인해야할 질문을 먼저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아들에게 많은 것을 기대고, 많은 것을 바라고, 꼭 그렇게 해주기만을 바라는 부모가 많습니다. 

아들 결혼식 준비하면서 며느리에게 갑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요. 

이런 부모를 둔 아들들은 아내와 함께 가정을 꾸린다고 생각하기보다 본인 엄마에게 상냥하게 대해줄 여자, 본인 엄마에게 자기보다 더 관심을 둘 며느리를 구하려고 합니다.

 

아들 결혼식 준비하면서 아들 가진 집안은 이를 당연시하고 있고요. 처음에는 이런 게 맞겠지 하면서 여자들은 아들 결혼식 준비에 정성인 시가에 다 맞춰주려고 애를 씁니다.

 

좋은 것이 좋은 거로 생각하며 시가의 아들 결혼식 준비에 다 맞추려고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더 해질수록 신부 측이 지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 헤어지는 것을 봤네요.

 

 

아들 결혼식 준비에 결혼 당사자들끼리의 사정으로 헤어지는 것은 그렇다 치지만, 아들 결혼식 준비에 곁에 있는 사람들로 인해 결혼식 파토가 일어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었네요.

 

물론 결혼 가치관이 맞지 않는 결혼 생활보다 낫지만, 아들 결혼식 준비과정에서 결혼전 확인해야할 질문을 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들 결혼식 준비 결혼전 확인해야할 질문은?

결혼할 여자를 진정으로 사랑하느냐? 라는 질문보다
너의 가정을 너가 온전히 책임질 수 있는지?
어떠한 상황이 와도 너의 여자를 지켜낼 수 있는지?
왜? 꼭 저 여자여야만 하는지?
어떤 가정을 이루고 싶은지?
너의 아내인지? 아니면 며느리인 건지?

등 아들 결혼식 준비 과정에서 결혼전 확인해야할 질문의 리스트를 생각나는 대로 기록해 직접 물어보고 아들의 생각을 듣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들 결혼식 준비로 비용이 들어갈 곳이 많고, 이것저것 할 것이 많아 정신이 없을 테지만, 지금 과정에서 며느리한테 너무 많은 것을 바라고 있지는 않은지?, 아들에게 너무 부담감을 주는 것은 아닌지? 등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식 이기는 부모가 없기에 진정 자식의 행복을 위해 부모와 자식 간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면 순탄한 결혼식과 자식의 결혼 생활에 기쁨과 행복이 넘칠 수 있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도 결혼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