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의 모든 것/기타 카드에 관한 것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장려금 첫만남이용권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2. 8. 29.
반응형

저출산 시대로 정부에서는 출산한 부부에게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임신출산장려금, 첫만남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어요.

 

지역별 출산지원금은 정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제도로 거주 지역에 따라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액이 다릅니다.

이에 금년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임신출산장려금 액수와 이러한 돈을 받는 방법을 정리해봤는데요. 저처럼 출산 예정일을 앞둔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 이란?
출산지원금이든 임신출산장려금이든 똑같은 말이고요. 임신출산장려금(출산지원금)은 축하와 격려 명목으로 각 시·도·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사업이에요.

이에 따라 육아 지원을 통해 출산 후 보호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은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온라인에서 알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라요.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 확인하는 곳은?

부모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출산 수당이 얼마나 될지 궁금할텐데요. 임신·육아 종합포털 사이트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출산지원금 및 임신출산장려금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 확인 방법은?

아이사랑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메뉴에서 출산 클릭 > 출산지원금 클릭해 보면 돼요.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액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고요. 신청기간, 신청장소, 지원금액 등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둘째, 셋째 등 자녀 수에 따라 차등 지급이 이뤄지며, 자녀 수가 많아 질 수록 지원금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성남 거주자로 성남 기준으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 신청 방법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 신청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동사무소에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신청서류는 지역별로 다르며 일반적으로 신분증, 출생증명서(출생증명서), 통장 사본 등이 필요해요.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 신청서는 동사무소별로 있으니,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 확인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조사해봤는데요.

정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지원하는 제도라 지역에 따라 금액이 다르다는 점을 꼭 참고하길 바라요.

솔직히 주민 수가 적은 지역일 수록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지역별 임신출산장려금이 큰데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금액을 잘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도 궁금하실텐데요.
2022년 1월 1일 태어난 아기부터 적용되는 게 첫만남이용권 입니다.

첫만남이용권은 기존의 임신 바우처처럼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되고요. 임신바우처는 병원이나 약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면, 첫만남이용권은 인터넷 쇼핑이나, 조리원 등 다양한 면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첫만남이용권은 지역별로 편차가 없고 거의 금액이 비슷합니다.

 

그럼 잘 확인하시고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장려금, 첫만남이용권 잘 사용하기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