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일주일 고구마 다이어트 후기(군 고구마)

by 청두꺼비 2023. 1. 15.
반응형

임신 동안에는 살이 많이 안 쪘는데 출산 후 육아 중에 살이 많이 쪘어요.

원래 입던 옷 사이즈가 안 맞더라고요.

 

저번에 새해맞이 옷을 사 입으러 갔는데 글쎄 임신 전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한 치수 큰 것으로 살 수밖에 없었어요. 얼마나 속상하고 슬펐던지 당장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살을 빼고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해 봤는데요.

먼저 운동하고 식이요법을 병행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식이요법으로는 탄수화물은 끊고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으로 정했네요.

운동은 제가 육아 중에 있어서 아기를 유모차에 태워 매일 1~2시간씩 산책하거나 아기띠를 하고  동네 주변을 돌아다녀야겠다고 계획했습니다.

 

다이어트 계획을 하고 식이요법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고구마가 떠오르더라고요.

고구마 다이어트에 대해서 찾아봤는데 효과도 괜찮고 맛있게 할 수 있어서 일주일 고구마다이어트를 먼저 하기로 했습니다.

 

 

일주일 고구마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운동이나 스트레칭도 했습니다.

 

운동이라고 해봤자 동네 주변이나 산책로를 1~2시간 걷는 것으로 했고요.

요가나 스트레칭은  30~40분 했습니다.

 

일주일 고구마다이어트는 빠짐없이 진행했고, 운동이나 요가 및 스트레칭은 힘들거나 시간이 없을 때는 못했습니다.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인 것 알지만, 아기가 보채고 육아에 너무 지치다 보니 어쩔 수 없었네요.

 

 

일주일 고구마 다이어트로는 군 고구마로 정했습니다. 

 

산책하러 나갔을 때 마트나 편의점 군고구마를 팔더라고요. 집에서 황금 고구마, 냉동 고구마, 밤 고구마, 꿀 고구마, 호박 고구마를 삶아 먹을 수 있었지만, 저는 군 고구마를 좋아해서 일주일 고구마다이어트로 편의점 군고구마를 선택했습니다.

 

 

일주일 고구마다이어트로 편의점 군 고구마인데요.

4~5개로 금액은 4,950원 입니다.

 

어쩔 때는 한 개당 2천원이고요.

 

GS편의점, CU, 세븐 일레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편의점 군 고구마는 편의점마다 파는 곳이 있고 안 파는 곳이 있으니 앱을 확인하거나 검색 및 전화로 문의해서 찾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가는 수내의 GS편의점에서는 군 고구마를 판매하고 있고요. 매대에는 냉동 고구마도 있었습니다.

또한, 편의점에서는 군 고구마 말고도 황금 고구마, 밤 고구마, 꿀 고구마, 호박 고구마를 팔고 있고요.

 

이를 구매해 집에 가서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를 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를 해 먹었는데요. 요즘 편의점 군 고구마가 편해서 사 먹네요.

 

 

일주일 고구마 다이어트로 한 끼씩 군 고구마 4개를 먹었네요.

 

 

황금고구마 같은 색깔인데 밤고구마, 꿀고구마, 호박고구마도 아닌 그냥 고구마 같더라고요.

 

근데 군고구마라서 그런지 굉장히 달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궁금한 게 생기더라고요.

 

군고구마 칼로리와 찌거나 삶은 고구마 칼로리요.

 

생 고구마 칼로리는 100g(주먹 크기)당 128㎉로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해요.

 

근데 군고구마는 달기 때문에 180㎉, 찌거나 삶은 고구마는 169㎉라고 합니다.

 

이에 일주일 고구마다이어트할 때는 군고구마보다 삶거나 찐 고구마가 좋고요.

 

 

근데 저는 고구마 일주일 다이어트로 군고구마를 선택했네요.

조금 더 달콤하게 먹고 싶어서 그랬습니다.

 

 

황금고구마, 밤고구마, 꿀고구마, 호박고구마, 냉동고구마, 편의점군고구마 등 다양한 종류의 고구마가 있는데요.

 

다이어트할 때는 어떤 고구마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꾸준히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고구마가 좋겠습니다.

 

저한테는 찌거나 삶은 고구마는 목이 메고 텁텁해서 대신 군고구마를 선택했네요.

 

 

각 취향에 맞게 황금 고구마, 밤 고구마, 꿀 고구마, 호박 고구마, 냉동 고구마, 편의점 군고구마 등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일주일 고구마 다이어트 후 생각보다 많이 빠졌는데요.

 

매번 편의점 군고구마를 사 먹으니까 지갑 사정이 좋지 않아져 고구마 한 박스를 주문했네요.

 

 

한꺼번에 많이 삶아 놓고 냉장고에 보관해 하루 삼시 세끼 고구마를 2~3개 먹었습니다.

그냥 먹으면 텁텁해서 흰 우유하고 먹었어요.

 

다이어트 중이라서 흰 우유는 한 잔만 마셨습니다.

 

 

찌거나 삶은 고구마는 확실히 군 고구마보다 덜 물렸고요.

 

황금 고구마, 냉동 고구마, 밤 고구마, 꿀 고구마, 호박 고구마가 아닌 그냥 고구마로 했습니다.

 

품종 개량한 고구마들이 많은데 저는 오리지널 고구마가 제일 맛있네요. 그다음으로 밤고구마를 좋아하고요.

 

 

일주일 고구마 다이어트로 예전 치수까지는 갈 길이 멀었지만, 그래도 허리 사이즈가 줄어들었습니다.

 

요즘은 삼시 세끼 중 저녁에만 고구마 3~4개를 먹고 있네요.

흰 우유하고 먹고 물 하고도 먹고 질릴 듯 안 질릴 듯 아주 만족하게 하고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고구마를 좋아해서 즐겁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 달 지속해볼 것인데요.

추후 변화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고구마 먹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