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것질 리뷰/마신것 리뷰

펩시 제로 망고 어린이 치아 관리 주의

by 청두꺼비 2023.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정말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수가 많지 않아요? 제로 콜라, 제로 밀키스, 제로 비타500, 제로 사이다 등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면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제로 칼로리 음료수입니다. 맛과 향은 유지하 칼로리만 제로인 것을 강조하는데요. 대체당으로 아스파탐, 알루로스,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아세팜칼륨, 에리스리톨 등을 첨가합니다.
     몸매 관리하는 분들이나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는 제로칼로리 음료를 더 마시게 될 텐데요. 특히 이왕 마시는 것 건강에 도움 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어 제로칼로리 음료를 마시는 분들 증가했습니다. 저 역시 치킨이나 피자를 먹을 때 제로 콜라 칼로리를 마시는데요. 예전에는 단맛이 인위적으로 느꼈다면 요즘은 자연스러워진 것 같다고 느낍니다. 이에 편의점 행사로 2+1이나 1+1일 때 많이 사 놓는데요. 이렇게 자주 제로 콜라 칼로리를 마시다 보니 살은 더 찐 것 같고 치아도 확 안 좋아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대체당에 대해 정보를 찾아보니까 아무리 제로칼로리라고 하더라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비만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인공 감미료이기 때문에 치아 손상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은데 제로 콜라 칼로리라고 더 많이 마셔서 부작용이 일어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그냥 물을 마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마지막으로 집에 남아 있는 펩시 제로 망고만 마시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이라서 정말 소중히 마셨네요. 
     제로 콜라 칼로리만 마시다가 펩시 제로 망고를 마시니 정말 달고 망고향이 정말 인위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망고향이 망고 젤리 먹는 것과 비슷했어요. 그리고 망고도 단데 콜라에 들어가 더 달아져서 설탕을 입 안에 넣는 느낌이었습니다. 너무 단것을 단숨에 마시니까 어지럽고 두통까지 왔어요. 한 모금 마시고 다 버렸습니다.

     펩시 제로 망고라서 칼로리는 없다고 하지만, 너무 달아서 불편했어요. 그리고 망고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제로 칼로리라고 안심하고 무분별하게 많이 마셔버릴 봐 걱정도 들었습니다. 특히 어린이 치아 관리에 정말 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졌어요.

 

 

    펩시 제로 망고입니다. 망고는 노란색인데 주황색이더라고요. 뚜껑부터 해서요. 근데 노란색 글자로 망고 맛이라고 적혀있어요.

 

 

펩시 제로 망고 영양정보

     펩시 제로 망고는 제로 콜라 칼로리처럼 열량이 없고요. 나트륨 및 탄수화물만 들어가 있습니다.

 

 

     제로콜라칼로리 처럼 제로 칼로리 음료라고 하는데요. 펩시 제로 망고는 제로 슈가라고 적혀있습니다. 정확하게는 펩시 제로 슈거 망고향이고요. 합성 망고향이 들어가 있어서 합성 망고향 함유라고 적혀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청량감과 탄산음료 특유의 깔끔한 뒷맛에 망고향을 첨가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간혹 다른 분들은 망고젤리를 녹여 만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저 역시 한 모금 마시고는 젤리야 콜라야 이렇게 반응했습니다. 단 것을 정말 좋아하는 분이라면 펩시 제로 망고가 괜찮다고 하지만, 평소 단것을 별로 안 먹는 분이라면 깜짝 놀랄 수도 있습니다. 제가 너무 달아서 놀랐거든요.

 

 

     제로콜라칼로리처럼 꺼멓습니다. 망고향이 들어간 것이기 때문이죠. 여기에 단맛을 내기 위해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이라는 대체감미료가 들어갔고요. 코코아오일도 들어갔더라고요. 아마 열대과일음료로 자리매김하려고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콜라가 치아 부식에 큰 힘을 발휘한다는 것쯤은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일텐데요. 단맛이 강해서 어르신들은 잘 안 마실지 모르겠지만, 어린이들은 단것을 좋아해 어린이 치아 관리 주의에 힘써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로 콜라 칼로리 등 제로 칼로리 음료가 대체당을 써서 칼로리가 없다고 해도 몸매 관리나 어린이 치아 관리에는 관심을 많이 쏟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제로칼로리음료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