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것질 리뷰/마신것 리뷰

실론티 칼로리 제로 카페인 영양성분 다이어트 음료 후기

by 청두꺼비 2023.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정말 제로 칼로리 음료가 다양한데요. 탄산음료 제로 칼로리 부터 시작해 맥주, 에너지 드링크, 스포츠 음료, 비타500 등 우리가 마시는 것들이 죄다 제로 칼로리가 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 가면 제로 칼로리 음료를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고요. 이중 저는 정말 놀란 제로 칼로리 음료를 봤는데요. 바로 실론티 칼로리제로입니다. 실론티 하면 홍차가 제일 먼저 떠오를텐데요. 롯데칠성음료에서 홍차 계열 음료로 1993년 6월에 내놓았습니다.

     맛은 새콤달콤한 레몬홍차 맛이고요. 실론티의 실론은 스리랑카의 옛 지명입니다. 홍차를 이용한 음료 중 국내 최초라고 해요. 실론티 칼로리제로는 2022년 9월에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실로티 칼로리 제로가 나왔는지도 몰랐는데요. 보니까 나온지 한참되었네요.

 

 

     실론티 칼로리 제로이고요. 리얼 블랙 티 스리랑카산 홍차잎을 직접 추출한 리얼 홍차라고 적혀 있습니다.

 

 

     실론티 칼로리 제로의 영양정보는요. 0㎉고요. 나트륨 15㎎(1%), 탄수화물 8g(2%), 당류 0g(0%), 알룰로오스 7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0%), 콜레스테롤 0㎎(0%), 단백질 0g(0%)입니다.

 

 

     실론티 칼로리 제로는 알룰로오스,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로 단 맛을 냈더라고요.

알룰로오스는 설탕 대신 넣는 대체당으로 건강한 단맛을 낸다고 하고요. 아세설팜칼륨도 설탕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제로 칼로리이고요. 수크랄로스는 천연 감미료로 당과 칼로리를 제로로 구현했습니다. 이에 실론티 칼로리 제로이고요.

 

 

     뚜겅을 보니 더 드림 오브 티 실론티라고 적혀있습니다. 실론티 칼로리 제로를 마시니까 카페인도 혹시 제로일까 궁금하더라고요. 근데 홍차 자체가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카페인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론티 칼로리 제로의 카페인은 240㎖ 기준 25㎎입니다.

     맛은 실론티 오리지널과 다를바가 없었습니다.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오히려 오리지널보다 더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로 칼로리니까 다이어트 음료로 괜찮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홍차만 마시면 씁쓰름한 것이 별로인데요. 대체당이 들어가니까 칼로리도 없고 마음놓고 마셔도 되는 다이어트 음료가 아니지 싶습니다. 

     실론티 칼로리 제로 처음으로 마셔보았는데요. 오리지널과 맛이 똑같았습니다. 참코로 오리지널 실론티는 240㎖ 기준 65㎉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