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호두 효능 건강에 좋은 이유

by 청두꺼비 2023. 7. 21.
반응형

호두 효능 건강에 좋은 이유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집 정리를 하다가 찬장에 있는 호두를 발견했습니다. 문득 호두를 먹다가 호두가 우리 신체에 어떤 이로움을 주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호두는 뇌랑 비슷해서 호두를 먹으면 똑똑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에 호두를 많이 먹었는데요. 글쎄요. 그렇게 똑똑해지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호두는 나무에서 자라고요. 미국 캘리포니아산이 제일 유명하지만, 한국에서도 재배가 된다고 합니다.

     호두과자나 호두빵에 들어간 호두는 미국 캘리포니아산이 대다수이고요. 요즘 호두과자나 빵은 쌀가루로 만드는 것이 유명한데요. 이에 호두과자 프랜차이즈도 많이 나왔습니다. 제일 먼저 생각나는 프랜차이즈는 호밀밭호두, 코코호도, 아띠몽 등이 생각나네요. 버스정류장이나 기차역에 판매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먹은 호두과자 중에는 거창 커피스토리에서 사 먹은 것이 제일 맛있었어요. 쌀호두과자인데요. 눅눅하지 않고 바삭바삭한 것이 정말 달콤하고 고소했습니다.

     천안역에 가면 호두과자 거리를 볼 수 있는데요. 정말 많은 호두과자 가게를 볼 수 있어요. 학화할머니호두과자, 천안옛날호두과자, 태극당 등이 있는데요. 하나하나 사 먹어봤는데 거기서 거기였어요. 근데 천안에 갈 일이 있으면 다음에는 학화할머니, 이번에는 태극당 이렇게 번갈아 먹는 것도 즐거움이 있을 것입니다.

     모란역에는 아띠몽이 있어서, 성남에서 쌀호두과자가 드시고 싶다면 모란역에 가시면 되겠고요. 곳곳에 호두과자 프랜차이즈가 있으니 정말 드시고 싶다면 검색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정리해 보니까 정말로 호두과자를 좋아하는구나 느꼈는데요. 여기에 덧붙여 호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두 효능은 고혈압 및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호두에 함유되어있는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인데 이 중 리놀산과 리놀레인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줘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놀산은 고혈압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력증진 및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호두는 지방,단백질,당질,수분,섬유질,, 칼슘,비타민A,B,C,E 등과 각종미네랄을 풍부하고 있으며

비타민 B1,칼슘,,철분 등은 노화방지와 강장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 효능은 버짐치료 및 예방에 좋습니다.

      체내 영양상태가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버짐인데 호두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버짐이 생기는 경우 잣과 후두를 하루에 20g씩 복용하면 금방 없어진다고 합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잘 섭취하는데도 버짐이 생기는 경우는 소화기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두 효능은 피부병 예방 및 탈모치료에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 가운데 리놀산,리놀레인산은 필수지방산으로서 비타민F 라고 불리는데요. 이 성분이 각종피부병 예방과 탈모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폐질환 치료에 좋습니다.

      호두기름을 복용하면 어린이 천식이나 폐렴에 좋습니다. 호두는 사람의 신,폐경으로 들어가 기침을 멎게 하며 숨 헐떡임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호두 효능은 뇌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호두는 많은 단백질과 인체 필수 영양성분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뇌세포 자양과 뇌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변비완화에 좋습니다.

     호두는 콩팥의 기능을 강화시키며 이뇨작용을 촉진해서 변비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불임치료에 좋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해서 남성 생식기, 남성 불임에 효과가 좋습니다. 

 

 

     집 청소를 하다가 발견한 호두가 이렇게 건강에 이로울 줄은 몰랐네요. 호두는 먹을 때마다 정말 고소한 것 같습니다. 엄마, 아빠가 망치로 깨서 줬던 것이 기억이 나요. 그때는 호두가 비싼 줄 몰랐는데요. 제가 직접 사 먹으니까 비싸더라고요. 저 어릴 적 엄마, 아빠는 항상 안 드시고 저만 줬었는데요. 호두가 비싸니까 저 하나라도 더 먹이려고 안 드셨던 것 같습니다. 호두를 보니 어릴 때가 생각이 나네요. 다음에 부모님 만나 뵙게 되면 건강에 좋은 호두를 선물해야겠습니다.

 

호두 효능을 알고 나니까 부모님의 호두고 더 챙겨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저는 또 호두를 먹고 오겠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