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대구 부산 및 경상도

추석에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가 정말로 길더라고요.

어떤 분은 출근을 어떤 분은 고향으로 어떤 분은 여행을 가지각색으로 준비하고 있을텐데요.

추석하면 차례를 지내고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기도 하지만, 이제는 각자의 시간을 즐기는 것이 더 많아 진 것 같아요.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것, 평소에 쉬지 못했던 것을 긴 추석 동안 쉬려고도 하는데요.

이중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추석에 가볼만한 곳이 어딜지 그곳으로 한 번 가볼까 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저는 솔직히 집에서 있기보다는 조금 피곤하더라도 가족과 가까운 곳이라도 가길 추천드립니다.

 

집에 있으면 몸은 편하겠지만, 머릿 속에 남는 것이 없다고 생각해요.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의 손을 잡고서라도 어디 가까운데 콧바람이라도 쐬면 좋겠습니다. 그게 바로 아이에게 추석에 송편을 먹는 것보다 훨씬 더 기억에 남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추석에 가볼만한 곳을 꼽아봤는데요. 힘들지도 않고 그렇다고 돈이 많이 들지도 않고 정말 적당하 게 골라봤어요.

 

 

먼저 대구에 위치한 송해공원이 되겠습니다.

송해하면 바로 전국 노래자랑이죠. 이곳에 엄마, 아빠를 모시고 간다면 정말 좋아하실 겁니다. 송해님을 그리워할수도 있으면서 경사지지 않은 곳을 천천히 걸을 수 있거든요. 가면 분수 공연도 보고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유모차 끌고 가기에도 괜찮고요.

 

 


 

 

추석에 가볼만한 곳하면 바로 하동도 빠질 수 없죠.

 

 

바로 하동 최참판댁 되겠습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괜찮고 아이들과 가기에도 괜찮아요. 경사지지 않는 길이라서 정말 걷기 편하고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다 보고 이곳의 최고 재첩국 한 그릇 뚝딱하면 정말 좋지 않을까 싶어요.

 


 

 

남원의 광한루 되겠습니다. 이곳도 경사지지 않고, 부모님 모시고 가기게 딱 좋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선선하고요.

주차비 안 나오고 딱 좋아요. 곳곳에 화장실 있고요. 이곳에서 다 보고 나서 추어탕 한 그릇 뚝딱하면 아주 최상의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추석에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로 삽교호도 좋습니다.

삽교호 또한 수도권에서 가깝고요. 경사지지 않아서 사부작사부작 걷기 좋고 대화하기 좋아요.

여기는 바로 조개구이를 빼 먹을 수 없죠. 조개구이를 먹으면서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정말 좋습니다.

 

 


 

 

다만, 조금 스릴을 즐기고 싶다면 보트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단양 마늘로 만들어진 식하면 좋겠습니다.

 


 

 

 

 

바닷가로 조금 먼 속초도 추석에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지금 가면 정말 예뻐요. 제가 8월 말에 갔거든요. 정말 선선한 것이 좋더라고요. 가서 여기저기 둘러보고 아바이순대 드셔보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거창 아림제가 올해 10월 12일부터 한다고 하더라고요. 조금 이르지만 거창 감악산도 가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 정말 좋아요. 다만, 많이 걷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부작사부작 둘러보면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말을 나누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추석에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로 집 근처 영화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개봉한 영화 중에 괜찮은 영화를 선택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니면 넷플릭스 중에서 오 이것 재미있겠다 하는 영화를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추석에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로 서울도 괜찮고 집 근처도 괜찮고 어디든 다 괜찮을 것 같아요. 

제가 추천한 여행지는 부모님께서 걷기 힘드신 분이 가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저희 부모님께서 나이가 드시니 거동은 안 불편해 하시지만 많이 걷는 것을 힘들어 하시더라고요. 이에 저희 부모님만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다들 힘들어 하신다고 들었어요. 이에 천천히 걷기 좋고 경사지지 않은 곳을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정말 추석입니다. 

 

추석에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로 한 번 떠나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그러면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이번 추석에 아이랑 신랑과 같이 잠실에 다녀와보려고요. 오랜만에 가는 잠실이라서 조금 떨립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고향에 많이 안 가는 것 같아요. 다들 수도권에 사셔서 그런지 고향이 수도권인 경우가 많더라고요. 제 고향은 경남 거창이지만, 추선 연휴 끝나고 가기로 했네요.

다들 추석에 고향 못 간다하여 슬퍼할 것 없이 언제든 그리운 사람을 만나면 좋을 것 같아요. 명절이라고 무조건 만나기 보다 정말 보고싶다고 만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한가위 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