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

by 청두꺼비 2024.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저는 요즘 알뜰살뜰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어도 육체적으로 힘들까봐 소소하게 버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일단 우선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쿠팡 물류센터 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는 전날 지원해서 다음날 출근할 수 있는 구조인데요. 아시다 시피 물류니까 물건을 담거나 박스를 포장하거나 하는 것입니다.

이게 아침 8시부터 해서 저녁 7시까지 하는데 하루 일당이 13만원 정도 되요. 세금 다 떼고요.

빠르게 현금이  필요할 때 많은 분들이 쿠팡에 가서 일을 하죠.

 

이렇게 되면 주말 이틀 한다고 치고 26만원 정도 벌 수 있는데요. 그러면 한달 8일 정도 근무할 수 있고 13곱하기8은 100만원 가량 더 벌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월급에 부업으로 할 수 있을 일해서 살아갈 수 있는데요. 

 

물류 이런 일이 너무 힘듭니다. 왜 쿠팡에서 물류일은 정규직으로 잘 안 뽑게요. 뽑긴 뽑아도 사람들이 오래 못 하니까 그렇습니다.

 

저도 한 때 돈이 필요해서 쿠팡가서 일을 해봤는데요. 너무 힘들었네요. 인생이 지루하고 할일없고 무기력하다 싶으면 쿠팡에 한 번 가보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진짜 힘든 일을 해봐야 내가 너무 편히 살았구나하고 깨달을 수 있거든요. 이에 저는 현재 직원들하고 말하다 보면 현재 회사가 싫다 이직하고 싶다 이럴 때, 저는 쿠팡에 가보라고 합니다. 쿠팡 보다는 여기가 훨씬 낫다고요.

 

저는 절대로 쿠팡 물류를 비하하는 것이 아닌 업무 강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정말 힘들었거든요. 육체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요. 이에 돈보다 이러다 병원비가 많이 나오겠다 싶어서 쿠팡 물류를 두 세번 해보고 관뒀습니다. 죽을 것 같아요. 답답하고요.

 

또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설거지가 있습니다. 설거지는 주로 여자들이 하는 부업인데요. 결혼식장이나 뷔페 주방에서 설거지를 하는 것입니다. 이는 쿠팡 물류보다 시급이 적고요. 완전히 최저시급 맞춰줘요.

주로 여성분들이 하고 오전 11시부터 해서 8시까지 합니다. 해서 10만원 정도 받아요. 세금 떼고요. 이는 주구장창 설거지만 하면 되는 건데요. 별로 어렵지 않고 금방할 수 있어요. 다만 그릇이 무거운 게 단점이네요.

제가 이것도 해봐서 아는데요. 주로 청소년 여자들이 많이 하더라고요. 집에서 용돈을 못 받는 건지 더 좋은 것을 사려고 하는건지는 몰라도 여기는 죄다 청소년 여자애들이 일하는 곳이었습니다.

설거지도 주말에 할 수 있고요. 10만원 곱하기 8이니까 설거지 부업으로 80만원 정도 벌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대리운전 있고요. 이를 부업으로 봐야 할지 투잡으로 봐야할지 모르겠지만,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이렇게  육체적인 활동이 있고요.

 

집에서 편히 인터넷으로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이 되겠습니다. 이는 인플루언서가 되면 더 많이 벌겠지만, 우선 소소하게 벌수 있어요. 

 

보니까 블로그로는 소소하게 100만원 버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이게 오늘 블로그 한다고 바로 수익이 나지는 않습니다. 바로 꾸준히 해야지 돈이 들어오는 구조에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틱톡은 영상을 올려가지고 돈을 버는 구조입니다. 따로 광고비를 받기도 하지만 기업이나 가게 등의 영상 요청으로 돈을 받고 진행하기 때문에 돈을 벌 수 있어요. 이는 구독자수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트위터도 돈을 벌 수 있더라고요. 리트윗이 많은 계정에 광고 요청할 경우 대게 100만원 정도 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mcn이나 소속사로 해서 돈을 버는 경우가 있어요.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이 정말 많은데 진짜 부지런해야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뭐든지 시간 투자가 들어가요.

 

저는 가끔 유튜브에 나오는 광고에 이렇게 해서 돈 벌었요. 등이 많은데요. 저는 이를 절대로 믿지 않습니다. 그런 정보는 진짜 친한 사람에게 알려주겠죠.

 

진짜로 사기 안 당하고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은 자기 발로 뛰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돈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으는 것도 중요합니다.

 

돈을 모으려면 돈을 아껴써야 하는데요. 도대체 돈은 어떻게 아끼나 생각이 들기 쉬운데, 일단 돈을 무조건 쓰지 않는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일단 돈 쓰지 마요. 뭐 사야하는데 일단 지갑 닫아요. 그리고 돈 안쓰면 됩니다.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 정말 중요해요. 하지만 돈을 아껴쓰는 것도 돈을 모으는 방법 중의 방법입니다.

 

저는 요즘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으로 생일 선물을 돌리려고 합니다. 제가 그동안 노동도 해보고 글로 부업도 해봤는데요.

 

이게 사람마다 다른지 저는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으로 블로그나 영상으로 돈버는 것이 제일 좋네요. 물론 이거는 시간이 많이 가지만요.

 

새해 들어 저는 더 알뜰하게 살려고 합니다. 돈 아껴서 뭐할래 하는데 4년 후에 이사갈 집에 돈좀 보태려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사무실에 도시락 싸 들고 다니고, 카페도 끊고 사무실에 있는 간식 먹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니까 편의점도 끊었네요.

달에  100만원 안 넘기는 것으로 기준 잡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으로 습관이 되면 저절로 돈벌 수 있다고 생각해요.

 

돈 아끼는 것 힘들지만, 필요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그만인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부자돼 보자고요!!

 

그러면 이상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 소소하게 돈 버는 방법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