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

by 청두꺼비 2024.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저는 요즘에 스쿠루지 입니다.

 

3년 후에 이사를 가야해서 진짜 정신없이 돈을 모아야 하는데요.

많이 버는 것은 한계가 있고 어쨌든 간에 지금의 소득을 늘려 아끼는 대로 살아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돈을 모으려면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카페 끊기, 외식 끊기, 여행 끊기, 쇼핑 끊기 등 하고 싶은 것을 본능대로 하면 안 되고 돈이 얼마 나와야 되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또 생각해보면 학자금 대출도 남았습니다. 진짜. 돈이 많이 궁한 상황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가족 경조사, 지인 경조사까지 챙기려면 정말 빠듯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돈을 어떻게 많이 벌어야 하는지 막막해집니다. 이럴 때 사기 당하기도 정말 쉽고요. 시드머니 모으는 것 조차도 이렇게 힘들지만, 일단 악착같이 모르려고 합니다. 모으면서 어떻게든 소득을 늘릴 생각입니다.

 

소득을 늘리려면 부업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진짜 사기 안 당하는 부업이라고는 쿠팡 물류 알바, 상하차 알바 몸 쓰는 것 밖에 없습니다. 이밖에 블로그나 유튜브 등으로 벌면 된다고 하지만 이것도 정말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가 소위 잘아는 유튜버들도 소속사를 끼고 있기 때문에 많이 번다고 해도 분배를 많이 해서 실질적으로 많이 버는 것은 없다고 해요. 그래도 우리 같이 직장인 보다는 많이 버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소득을 늘리는 것은 두번째로 생각하기로 하고 돈부터 아끼는 방향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제일 쉽고 빨리 할 수 있는 것이더라고요.

 

저의 예전부터 돈 쓰는 습관을 줄이고 막무가내로 많이 먹던 시절을 지나 이제는 건강을 생각하게 되고 돈도 아낄겸 경제와 건강을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3년 내 1억 6천만원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아파서도 아프고 다쳐서도 안 됩니다.

 

제일 먼저 돈모으기 프로젝트는 신용카드를 마구잡이로 쓰는 것보다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하게 됐습니다.

 

신용카드 혜택과 체크카드 혜택 중에는 단연코 신용카드 혜택이 훨씬 좋고요. 요즘 카드사들 자기네들 밥그릇 챙기기 바빠서 그런지 인기 많고 혜택 많은 카드들을 야금야금 단종 시키더라고요.

 

우리 소비자들도 그만큼 똑똑해져야 합니다. 신용카드 혜택 누릴 대로 누리고 더 이상 안 쓰면 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 달 실적만 채우고 절대로 안 쓰려고 노력 중입니다. 이를 체리피커라고 하는데 남에게 피해만 안 주면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사기 치는 것도 아니고요.

 

일단 악착같이 돈을 모아서 시드 머니를 만들고 이에 따라 투자하거나 더 불려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이게 말이 쉽지 처음에는 정말 돈 모으기가 어렵습니다.

 

일단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것은 무분별한 소비습관부터 고쳐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수중에 돈이 없어야 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신용카드로 결제한 후에 즉시결제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신용카드 혜택은 누리면서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번거로운 것은 계속 이렇게 카드 긁고 결제하는 것이 귀찮습니다. 돈을 아끼기 위해 행동 절차가 많아지는 것인데요.

 

내가 얼마를 쓰고 얼마를 결제하는 과정에서 내가 얼마나 돈을 많이 썼는지에 대한 반성을 하게합니다. 반성에는 내가 돈을 잘 썼구나, 필요한 것에 돈을 썼구나, 또 쓸데없는 것을 샀구나 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서 소비습관을 고쳐나가는 것이고요.

 

그럼 우선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삼성카드 즉시결제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탭탭오 카드입니다. 탭탭오 카드는 삼성카드고요.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은 제일 먼저 카드 앱에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삼성카드 앱으로 왔습니다.

이번달 24일까지 492,230원까지 썼네요. 

보면 뭐 쓴 것도 없는데 벌써 이렇게나 썼습니다.

저기 보이는 즉시결제를 누릅니다.

 

즉시결제에서는 금액결제, 건별결제가 있습니다.

금액결제는 본인이 얼마 정도 결제할 수 있는지고요.

건별결제는 건당 결제했던 금액을 결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건별결제입니다.

 

삼성카드 앱에서 본인이 할 수 있는 금액결제, 건별결제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 현대카드입니다.

현대카드도 이번달 470,922원 사용했습니다. 도대체 어디에 썼는지 많이도 썼네요.

저기서도 즉시결제가 바로 보이죠?

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즉시결제일도 설정하면 됩니다.

삼성카드와 똑같이 금액별로 결제해도 되고 건별로 결제해도 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매달 결제하면 금액이 한 꺼번에 결제하는 것이라 부담되잖아요. 그리고 다 못 갚을 수도 있고요. 이렇게 즉시결제를 이용하게 되면 매달에 한 번 카드대금을 결제하는 것보다 덜 부담스러워요.

 

이럴 때 어울리는 속담이 조삼모사라고 할까요? 

어차피 총액은 같지만, 나누어서 결제하다 보면 부담이 덜하다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또한, 현금이 없으니까 저절로 소비를 절제하기도 하고요.

 

그러면 우리 힘들지만 돈 야무지게 모아 보자고요.

 

그러면 오늘부터 신용카드 혜택 누리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해 봐요.!!

 

저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