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든 네이버든

by 청두꺼비 2024.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2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만 운영했지만, 티스토리의 불안정으로 네이버도 함께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든 아직 시작한지 일녀도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하다 보니까 2천명을 넘기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8만명 까지 찍어본적이 있었지만, 화제 사건 이후로 쭉 내리막길을 걷더니 2천명대 입니다.

매일 쓰고 매일 하는데도 블로그 방문자수가 뛰어나게 올라가지 않아서 블태기가 왔고 이것 밖에 되질 않나 싶었습니다.

 

근데 주변에서 보면 블로그 하는 사람도 많고 한다고 해도 매일 같이 하기 어려운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는 육아를 병행하다 보니 매일 같이 써야해서 새벽에 일어나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벽에 아이가 깨다보면 오늘처럼 저녁에 쓰기도 하는데요.

 

솔직히 마음같아서 하루에 4~5개를 써가면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힘쓰고 싶어요. 

보니까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보면 다들 포스팅 수가 1만이 넘거나 5천은 기본으로 넘기고 있더라고요.

저는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600개고요. 

 

그래서 그런지 방문자수가 많을 때 있고 적을 때 있어요. 요일에 따라 다르고 키워드에 따라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가 다르더라고요.

 

솔직히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는 포스팅을 많이 발행하는 것 말고는 없어요. 이게 제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이고요.

 

아니면 키워드를 꼽아서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인데요. 솔직히 키워드 잘 골라내는 것이 여간 어렵습니다. 뭐 남들은 블랙키위라든지  키워드 분석해주는 곳에서 찾아서 쓴다고 하는데요. 

 

키워드 고르다가 시간이 너무 잘 가더라고요. 특히 저처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이라면 키워드 추출해내기가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 힘들어요.

 

또 황금키워드라고 하는데요. 이런 키워드는 블로그 발행건이 적으면서 조회수가 높은 것을 말해요. 왜냐하면 블로그 발행이 높을 수록 본인이 작성한 블로그가 계속 뒤로 밀려갈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할 때 키워드 컨택이 정말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효과적인 것은 현재 사람들이 흥미있어하는 것을 포스팅하면 되는데요. 현재 제가 알고 있는 정보로는 24년 3월 15일 서울 압구정에 헤이티가 생겼는데요. 현재 헤이티 갔다온 후기를 쓰면 엄청나게 조회수가 폭발할 수 있어요.

 

이에 유명한 브랜드에 일찍이 오픈런하는 이유가 블로거나 인플루언서가 본인의 SNS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죠. 현재 인기있고 뜨고있는 것은 블로그 발행 건 수가 많아서 뒤로 밀려날 수 있으니 그렇게 추천하지는 못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제일 좋은 것은 글의 정보성이 좋아야한다고 하는데요. 솔직히 정보성이 좋아도 사람들이 방문하지 않으면 조회수가 늘어나지가 않아요. 이 뜻은 그래도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라는 것인데요. 솔직히 블로그를 보면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이라서 진부하기 짝이 없어요.

 

저의 블로그를 보면 체류시간은 긴 편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꼼꼼하게 읽는다는 뜻도 되는데요. 이처럼 누구나 다 아는 진부한 얘기보다는 이런 점을 알려주고 싶어하는 글이 좋은 것 같습니다.

남들이 모르는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두는 것이 좋아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제일 중요한 것은 블로그 포스팅의 빈도와 품질이에요. 매일 같이 쓰면서 좋은 정보만 담으면 좋습니다. 특히 일상적인 이야기보다는 독특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관심을 끌고, 키워드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도움이 돼요.

또한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키워드 선택과 관련된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특히 블로그 포스트의 제목, 본문 내용, 이미지를 키워드에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는 소셜 미디어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본인의 블로그 새로운 글을 홍보하고, 관련된 커뮤니티에 참여해 블로그를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는 그렇지 않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자와의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 좋아요. 이게 바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도움이 되는데요. 댓글에 대답하고, 방문자들과 소통하며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방문자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반영함으로써 블로그의 품질을 높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꾸준함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운영은 즉각적인 결과를 기대하기가 어려워요. 시간이 지나면서 블로그의 품질과 인지도가 쌓여 방문자수가 증가해요. 꾸준한 노력과 인내심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해야지 훗날 본인이 원하는 방문자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든 네이버든 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