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돈 모으는 방법 매일 돈 얼마나 썼는지 확인하기

by 청두꺼비 2024.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뭐 한다고 돈이 없습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은데 대기업이 아닌 이상 너무 힘듭니다.

물가는 많이 올랐지 모으는데에도 한계가 있더라고요.

 

어쨌든 살아가보려고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면 늘 똑같은 말입니다.

 

돈 모으는 방법에 가장 핵심은 쓸데없는 것 사지 않기.

꼭 사고 싶어도 정말 필요한 것인가 알아보기 등

우리가 다 아는 그런 내용입니다.

 

솔직히 돈 모으는 방법은 다들 아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핸드폰도 그냥 쭉 사용하면 됩니다. 괜히 할부라 사 가지고 매달 10만원이 넘는 금액을 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핸드폰 좋아봤자 아무짝에도 쓸모없는데 말이죠.

 

또한 옷도 좋은 것 사고 싶습니다. 솔직히 옷 좋은 것은 천이 다르긴 하더라고요. 촉감도 좋고요. 좋은 옷 한 벌은 50만원 가까이 되는데요 이것도 아껴야 합니다.

 

식비 매번 배달해서 먹는 비용도 셉니다. 모이고 모이다  보면 내가 이 정도로 배달해서 먹었나 싶어요.

 

이처럼 우리는 돈 모으는 방법에 잘 알고 있습니다. 잘 알고 있는데 실천을 못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잘 알지만 실천을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돈 많이 벌고 싶고 그렇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습니다. 또 어떻게 생각해보면 저보다 돈을  못 버는 것 같은데 돈을 정말 잘 모으는 사람도 있습니다.

 

돈 모으는 방법을 알면서도 실천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아무리 알고 있다고 해도 돈을 절대로 모을 수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현실에서는 유혹이 많고 욕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런 욕심을 억제하고 꾸준히 절약하며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을 잘 모으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서든 자신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합니다. 돈을 적게 벌든 많이 벌든 말이죠. 그들은 돈 모으는 방법으로 진정한 필요와 과소비 사이를 구분하며, 자신의 욕구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투자하여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돈 모으는 방법을 단순히 알지만 실천을 못하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실천을 통해 적극적으로 돈을 모으고 투자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이는 쉽지 않겠지만, 꾸준한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노력이 미래를 위한 안정적인 경제적 상황을 가져다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기억하고 조금이라도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 실천하다보면 통장을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입니다.

 

요즘 저를 인내하고 다그치고 있습니다. 이를 좀 더 빨리 알았다면 현재 1억 이상은 보유하고 있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듭니다.

 

돈 모으는 방법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매일 소비한 돈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소비 습관을 파악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매일 얼마나 쓰는지를 기록하고 분석하는 것은 자신의 재정 건전성을 관리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돈 모으는 방법 첫째는 매일 소비 내역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거나 간단한 노트에 기록해도 좋습니다. 각 항목별로 얼마를 사용했는지 정확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가계부든 스마트 폰이든 말이죠.

돈 모으는 방법 둘째는 매일 소비한 내역을 분석하여 어떤 부분에서 돈을 많이 사용했는지 파악해보세요. 예를 들어, 식비, 교통비, 문화생활비 등으로 분류하여 어느 부분에서 비상한 지출이 있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게 정말 괜찮은가 아니면 불필요한가 보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매일의 소비 내역을 정리하여 그 주 또는 그 달의 총 지출액을 계산해보세요. 이를 통해 본인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넷째로 매일 소비 내역을 블로그나 인별 트위터에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비 습관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소비한 내역을 공개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책임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돈 모으는 방법을 통해 매일 소비한 돈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이는 재정 건전성을 유지하고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돈 모으는 방법 매일 돈 얼마나 썼는지 확인하기 이었습니다.

 

돈을 적게 벌든 많이 벌든 우리는 돈을 저축하고 조금이라도 모아야 합니다.

그래야 훗날 무슨 일이 생겨도 헤쳐나갈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