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거칠어진 손 관리법 건조한 손 관리하지 않으면 생기는 증상들

by 청두꺼비 2024.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저는 요즘 손이 많이 건조합니다. 손 씻고 나서 무조건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줘도 건조합니다.
왜 이렇게 건조하나 싶었더니 제가 바빠서 고무장갑도 안 끼도 설거지를 많이 하고 있더라고요.
역시 설거지를 맨손으로 하면 손이 건조해지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핸드크림을 더 자주 발라주는데요.
핸드크림을 바르면 그때만 촉촉할 뿐이지 피부 속까지 수분이 충전된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이에 거칠어진 손 관리법과 건조한 손 관리하지 않으면 생기는 증상들에 대해서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먼전 거칠어진 손 관리법에 대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칠어진 손 관리법은 손을 씻은 후에는 핸드크림이나 손에 바르는 화장품을 충분히 발라줘야 합니다.
손이 건조하고 가려울 때는 하루에 4회 이상 핸드크림이나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좋은데요.
 
핸드크림은 피부 고유의 지질층 구성 물질과 천연 보습 인자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아토피 전용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수분감이 오래가서요.
 
또한, 거칠어진 손 관리법으로 설거지할 때 주방세제에 노출되지 않도록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화학물질에 노출될 때는 반드시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라텍스 등에 의한 알레르기와 자극을 줄이기 위해 면장갑을 착용하는 것이덕욱 좋고요.
 

거칠어진 손 관리법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건조한 손 때문에 고생

 
거칠어진 손 관리법은 겨울철의 건조한 날씨로 인해 손이 가장 손상을 입기 쉬운 부위입니다. 손 건조증은 가렵고 뻣뻣해지는 증상부터 시작해 피부가 갈라지고 신경까지 예민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는 겨울철에 몸속 피부 수분 함유량과 보습력이 떨어지고 땀 분비가 감소하여 손이 더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시기에는 특히 손 관리를 집중적으로 해야 하는데요.
 
손 건조증은 낮은 기온과 건조한 공기 외에도 약물 복용이나 특정 질환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약물 복용 시 주의하고, 피부 건조증이 심각한 경우 전문가의 진료가 필요하다고 해요.
 

건조한 손 관리법

거칠어진 손 관리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손씼고 바로 핸드 크림이나 화장품을 발라주면 됩니다.
 
거칠어진 손 관리법으로 제일 좋은 방법은 밤에 잠들기 전 핸드크림을 듬뿍 바르고 비닐장갑을 끼면 됩니다.
이렇게 일주일 정고 관리하다면 보면 금세 건조한 산이 매끄러워진다고 했어요
 
또한 거칠어진 손 관리법으로은 다양한데요. 그 중에는 피부 유형에 따라 다르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 타입인 경우 아침에는 가볍게 손을 씻는 것이 좋고요. 이후 순한 성분의 핸드클림 등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해요.
 
손을 오래 씻지 말고 짧게 깨끗하게 씻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뜨거운 물 말고 미지근한 물로 손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듯 씻어야 해요.
왜냐하면 너무 뜨거운 물은 손 피부의 자연 기름을 제거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칠어진 손 관리법으로 건조한 손을 조금이라도 촉촉하게 해주고 싶은데요.
이러한 노력 끝에도 계속 건조한 손이 계속 유지 된다면 치료받아야 한다.
 

건조한 손 계속되면 일어나는 증상

거칠어진 손 관리법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건조한 손이 유지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데요. 손 건조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피부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박탈성각질용해증이라고 있는데요. 손과 발의 바닥이 비염증적으로 벗겨지는 만성 질환이라고 해요. 초기에는 작은 점 형태로 시작하여 바깥쪽으로 원 모양으로 피부 껍질이 벗겨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벗겨진 부위의 크기가 점점 커진다고 합니다.
 
갈라져 벗겨진 부위는 쩍쩍이 갈라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피부에 가로와 세로로 선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현상은 피부의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에 거칠어진 손 관리법이 정말 중요한데요.
 
건조한 증상이 지속되면 홍반과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과 습진이 대게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손을 자주 씻거나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손소독제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피부가 자극되어 건조함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도 하고요.
 
또한, 아토피나 다른 피부 질환을 앓았던 환자는 피부의 장벽이 손상되고 보습력이 부족해 손 건조증과 습진이 만성적으로 지속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화학물질로 인한 과도한 접촉은 거칠어진 손 관리법을 하지 않을 겨우 더 건조하게 된다고 합니다.
 
비누, 세제 등의 과도한 사용이나 파마약, 염색약 등의 화학물질과의 접촉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거칠어진 손 관리법 건조한 손 관리하지 않으면 생기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일단 수시로 핸드크림 바르고 관리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칠어진 손 관리법 건조한 손 관리하지 않으면 생기는 증상들 이었어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