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 곰팡이 몸에 안 좋은 이유 꼭 제거하기

by 청두꺼비 2024.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겨울이 지나고 지긋한 결로가 없어졌지만, 그 때 생긴 곰팡이 벽지를 이제서야 제거했습니다.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니까 다들 락스나 곰팡이 제로 스프레이 같은 것을 뿌리 말더라고요.

하지만 완벽하게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은 그냥 벽지를 뜯어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곰팡이 벽지는 덧바른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아요.

 

결국 또 곰팡이가 퍼져서 또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그래서 완벽하게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은 벽지를 다 뜯어내고 락스 바로고 락스 젤 뿌리고 토치로 지진다면 새 벽지를 발라주는 것이 제일 완벽한 방법이에요.

 

그리고 곰팡이 몸에 안 좋은 것은 다 아는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곰팡이는 기관지에 안 좋게 피부에도 안 좋은데요. 그러니까 곰팡이가 생긴 벽지를 완벽하게 뜯어서 없애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을 통해 없앴는데요 곰팡이가 계속 생긴다면, 자가라면 업자를 부르고 전세나 월세라면 조금만 참다가 이사가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곰팡이 없애는 것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더라고요. 애초에 집을 잘 못 짓기도 했지만, 집이 노후화가 진행돼 금이 생기고 그 금을 통해 바람이 들어오거나 물이 들어와서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고 했습니다.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은 이 근본적인 해결까지는 못하고요. 다만 살아가는 동안 곰팡이를 안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벽지를 제거하지 않은채 락스를 계속 뿌리게 되면, 처음에는 없어지는 듯 하지만, 결국 제대로 건조가 되지 않아서 곰팡이가 또 스멀스멀 올라오는데요. 이때는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으로 삭삭 없애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곰팡이 난 부분만 도배하려고 하는데요. 일단 벽지를 다 뜯으면 벽면 전체가 곰팡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게 범위가 너무 넓으면 업자를 불러서 하는 것이 좋겠고요. 범위가 작다면 스스로 도배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는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으로 제가 일일이 다했는데요. 신랑이 마지막에는 이사가자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되면 기관지에 안 좋고 피부에도 안 좋아질 것 같다고 했어요. 제가 봐도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이사가자고 했습니다. 내년에 계약이 끝나는데요. 이 상태로는 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면서 또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에 대해서 찾아보고 어떻게 이를 해결할 수 있을까 했는데 자가면 업체를 부르는 것이고 세입자는 그냥 할 필요없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내집이면 샷시부터 바꾸어겠지만, 세입자고 잠시 머물다 가는 것이라 마음비우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아이가 잇는 집에 자꾸 곰팡이를 그대로 둘수는 없어서, 토치로 지지고 락스를 쳐바르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벽지는 다이소에서 사 가지고 와서 붙였는데요.

 

뒤에 비닐이 얼마나 안 벗겨 지던지, 벽에 벽지를 붙이는 것보다 벽지 스티커를 떼는 것이 더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저는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을 해서 금방 끝날 줄 알았지만, 곰팡이 벽지 떼고 나서 신랑이라 저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벽면에 곰팡이가 가득할 줄 몰랐거든요.

 

진짜 슬프기도 하고 짜증도 나고 오만 감정이 교차했습니다. 그러면서 27년도에 갈 아파트 빨리 지어지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이 모든 시련이 앞으로의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화가 나는 것도 사실이고 다음날 몸살이 나니까 더 힘들기도 했어요.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 곰팡이 몸에 안 좋은 이유 꼭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했지만, 근본적인 것은 해결하지 못해서 기분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당장 이제 눈에 곰팡이가 보이지 않아서 살 것 같더라고요.

 

곰팡이는 눈에 보이면 조금이지만 진짜 벽지 뜯으면 놀라실 겁니다.

 

그러니 눈에 보이는 곰팡이만 제거하려고 하지 말고 속 끝까지 곰팡이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곰팡이 없애는 최고의 방법은 락스를 드리 붓는 것이고요.

 

그다음은 토치로 완벽하게 말리는 것입니다. 곰팡이는 제대로 건조되지 않은 상태와 공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곰파이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곰팡이 특유의 쾌쾌한 냄새는 불쾌하니까 하루 빨리 곰팡이 제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은 일단 다 뜯어내고 락스 바르고 완벽하게 제거한 후 벽지를 붙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