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피곤해서인지 입병이 생겼습니다. 일주일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했는데, 전혀 낫고 있지 않았습니다. 고통과 진통은 심해졌고 이렇게 방치하면 안 되겠다 싶어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알보칠을 샀습니다.
입병에는 알보칠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저처럼 구내염이나 입병에 아주 효과적인 치료제라고 해요.
알보칠을 제가 처음에 알게 된 계기는 엄마 때문이었는데요. 그때도 제가 입안에 크게 상처가 낫고 입병이 돼서 전혀 낫고 있지 않는 상황이었어요. 엄마는 이런 저의 증상을 살피고는 알보칠로 치료해 주었는데요.
그때 당시 너무 아팠고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낫긴 했어요. 일주일 고생했는데요. 그냥 알보칠 한 번 바르고 한 번만 고통스러우면 그 이후에는 괜찮더라고요.
그러면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
먼저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에 있어서 주의할 점부터 말씀드릴게요!
구내염이 심해져 알보칠을 발랐다가 화상을 입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알보칠은 폴리크레줄렌 성분의 항균작용, 손상된 조직 제거, 지혈작용으로 구내염에 효과적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왜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에 대한 설명 말고 주의할 점부터 얘기하느냐면 알보칠을 너무 간과해서 사용하지 말길 바라는 마음 때문이에요.
알보칠은 구내염에 사용할 때 50%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특히 소아의 경우에는 점막이 약하기 때문에 알보칠을 꼭 희석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해요. 저는 성인이기 때문에 그냥 희석 안 하고 사용했어요. 처음에는 미친 듯이 따갑지만요. 그래도 어린아이를 대상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꼭 희석하세요!
알보칠을 바를 때는 면봉에 약을 적신 뒤 꼭 환부에만 찍어 바르도록 합니다. 알보칠을 바른 뒤 시간이 지나면 환부가 하얗게 변하는데 이것은 폴리크레줄렌과 손상된 세포가 반응해서 파괴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알보칠은 치아에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알보칠을 사용한 뒤 이가 시리다면 치아 손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할 대 주의사항부터 알아야 합니다.
알보칠을 구내염에 사용할 때는 환부에 적용될 수 있는 양 정도만 적셔서 1일 2~3회 정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아요.
알보칠을 상처에 사용할 경우에는 환부를 세척, 건조한 후 희석액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2~3분간 환부에 도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야지 잘 사용할 수 있어요.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으로 알보칠은 구내염, 치육염, 질 세균 감염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인데요.
앞서 설명했듯 주성분인 폴리크레줄렌은 항균, 지혈, 괴사 조직 제거 작용이 있으며, 정상 조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도 늘 조심히 사용해야 합니다.
알보칠은 액체로 되어 있으며, 구내염이나 치육염에 사용하는 경우 면봉이나 거즈에 약을 묻혀 사용하고 해당 부위에만 찍어 바르듯이 사용해야 하는데요. 절대로 손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면봉이 제일 적당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환부에 딱 찍어 바르기 좋으니까요.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으로 알보칠은 산성을 띠기 때문에 상처 난 부위에 있는 균과 손상된 조직을 화학적으로 제거해 주는데요. 이 과정에서 아픈 것이라고 하네요.
앞서 말했듯 알보칠은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희석하지 않고 사용했다간 점막에 자극이 있어 통증이 심해질 수 있고, 강한 산성 성분이 이에 닿아 안 좋아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
그렇다면 알보칠은 구내염에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알보칠은 독일의 제약회사에서 만든 '살균소독제'의 일종으로, 주요 성분은 앞에서 말한 폴리크레줄렌입니다. 이 성분은 pH0.6의 강한 산성을 띠는 물질로, 부분적으로 혈액을 굳게 만드는 기능이 있는데요.
원래 알보칠은 질염 치료제로 사용되었지만, 구내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구내염약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구내염이 생긴 곳에 알보칠을 사용하면, 병변 부위 표피에 하얀 껍질이 생겼다 벗겨지고, 그 자리에 새살이 돋아나는 과정을 거쳐 병변이 치료되는 것인데요.
알보칠은 단기간에 통증을 완화해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내염이 생겼을 때 알보칠을 먼저 찾습니다. 실제로 병변이 궤양 단계일 때는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그래서 참다 참다 알보칠을 사게 되었어요. 약국에서 5,0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사용하기엔 적절한 방법이 아니며, 근본적인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입병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알보칠을 사용해도 구내염이 쉽게 없어지지 않거나 자주 재발하는 경우라면, 치과에 내원해 구내염 발병 원인을 찾고, 나에게 필요한 치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입병 치료 입안에 바르는 연고 추천으로 해도 안 된다면 치과에 가서 진료받고 치료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계속 사용해 보고 안 되면 치과에 가도록 할게요. 지금은 일단 아프진 않습니다.
만약에 저처럼 입병으로 고생이시면 약국에 가서 알보칠 사서 발라보세요. 그러면 조금 괜찮아질 것입니다. 근데 그래도 안 낫는다면 꼭 치과에 가보세요~
'내 경험 > 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킹맘이 느끼는 저출산 이유 (0) | 2024.05.30 |
---|---|
갑자기 뱃살이 찌는 이유 뱃살 빼는 방법 총정리 (0) | 2024.05.28 |
상한 음식먹었을때 증상 대처 방법 (0) | 2024.05.09 |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 곰팡이 몸에 안 좋은 이유 꼭 제거하기 (0) | 2024.04.22 |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타이레놀 쌍화탕 판콜 감기약 효능 (0) | 2024.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