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타이레놀 쌍화탕 판콜 감기약 효능

by 청두꺼비 2024.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몸이 괜찮다가 근래에 비가 와 기온이 내려가더니 감기에 걸린 것 같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제일 먼저 골치 아픈 것이 두통과 삭신이 너무 쑤시는데요. 어깨나 목이나 다리나 허벅지나

안 아픈 곳이 없을 정도로 근육통이 난 것처럼 아파요.

 

이를 감기 몸살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또 생리까지 덮치니까 몸의 컨디션이 정말 아닌 것이였어요. 머리 아파 온  몸 다 아파 진짜 너무 힘들었지만 타이레놀과 쌍화탕 판콜 가지 각색의 약국에서 파는 진통제나 감기약을 먹어 조금은 나아졌습니다.

 

제가 자주 판콜을 먹으니 신랑이 제 건강을 걱정하더라고요. 그렇게 자주 약국에서 파는 약을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진찰을 받고 처방약을 먹으라고 했는데요.

 

어디 병원 갈 시간이 있나요. 매일 아침에 출근하고 저녁에 퇴근해야 되는데 말이죠. 감기는 한 번 걸리기 시작하면 일주일이나 이주간을 감기를 달고 살아야하는데요. 약을 먹든 안 먹든 감기는 딱 이주일 간다고 했어요. 근데 그 사이 약을 먹으면 좀 덜 아프기도 하고 코막힘이나 두통 등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은 솔직히 종일 누웠고 땀 내고 쉬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해요. 근데 우리는 출근해야 되고 주말에는 평일에 못 했던 것을 하기 나름이잖아요. 그래서 감기에 걸렸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병원에 안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이런 분들을 위해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타이레놀 쌍화탕 판콜 등 시중 약국에서 파는 감기약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해요. 그렇다면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어떤 것들이 효과가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은로는 우선 먼저 휴식과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나 몸살에 걸렸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휴식과 수분 섭취입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물을 적당히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아요. 수분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는 방안 온도 조절 및 체온 확인 몸살이나 감기에 걸렸을 때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좋습니다. 옷을 따뜻하게 입거나 이불로 몸을 감싸고, 따뜻한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세요.

 

제가 앞서 말씀 드린 쌍화탕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쌍화탕은 전통적인 한약으로, 감기나 기침, 목아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면역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쌍화탕에는 감기와 같은 감염에 대항할 수 있는 성분이 있어서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열과 진통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쌍화탕은 천연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열이나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줘 감기에 걸렸을 때 도움을 줍니다. 특히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키며 목의 통증, 가래를 제거하는 데 도와줘요.

이 뿐만이 아니라 체내 독소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감기를 빨리 낫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 때 쌍화탕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이어서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영양 섭취가 있는데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신선한 과일과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감기약 복용이 있습니다.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한 후 필요한 의약품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진통제나 해열제를 복용해 열이나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안의 습기 조절도 필요한데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욕실에 온수를 틀어 습기를 높이는 등 습기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건조한 공기는 코와 목을 더 많이 건조하게 해서 감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손 씻기가 있습니다. 자주 손을 씻는 것은 감염을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에 외출하고 들어오면 꼭 손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해도 잘 안 낳는다면 이때는 꼭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은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타이레놀을 먹어도 판콜에스를 마셔도 안 낳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정말로 의사의 진찰이 필요해요.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효능으로는

해열, 진통 효과, 감기 증상 완화, 편안한 수면 등이 있는데요. 이것도 약발이 듣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래서 저는 판콜에스를 마셨는데요.

 

판콜에스의 주 성분은 이부프로펜(ibuprofen)과 패라세타몰(paracetamol)이에요. 해열과 진통 효과, 염증 완화, 기침 완화
로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에 도움을 줘요.

 

근데 감기도 경미한 경우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타이레놀, 판콜, 쌍화탕으로 도움이 되겠지만, 하루 이틀 복용해도 진전이 없다면 하루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고 처방약을 먹는 것이 훨씬 더 고생 안 하고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이 될 수 있겠습니다.

 

요즘 봄이라 일교차가 심한데요. 그만 감기 환자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타이레놀 쌍화탕 판콜 감기약 효능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