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사회 생활 잘하기(직장이야기)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기

by 청두꺼비 2024. 5. 14.
반응형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회사가 이전해서 30분이 늘어나 퇴사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1시간 거리인데요.
회사 이전하면 1시간 30분이 걸리더라고요. 그러면 왕복 3시간이 되는 것이었어요.
 
저는 다른 것을 몰라도 출퇴근 시간이 너무 긴 것이 싫은데요. 지금 1시간도 어찌저찌 견뎌 내고 있는 상황으로 1시간 30분이나 된다면 너무나도 힘들고 지칠것 같아요. 특히 저는 육아도 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로 자발적이면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왕복 3시간 이상이 돼야 되더라고요. 그것도 통상의 교통수단으로 왕복 3시간 이상 소요 돼야지 받을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버스로 1시 7분이 나오고 지하철로는 1시간이 나오는데요. 차막히는 시간을 대비하면 1시간 30분이기 때문에 왕복 3시간이 넘습니다.
 
그래서 일단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이 맞아 떨어지기는 할 것 같은데, 고용노동부에 상담을 좀 해야 하는 것은 아닐까 싶어요.
 
지금 생각하면, 사무실 이전을 왜 갑자기 해가지고 사람 힘들게 하나 모르겠어요. 가뜩이나 요즘에 업무적으로 굉장히 스트레스 주면서, 출퇴근으로도 괴롭히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 원래도 회사에 정은 없었지만, 회사 이전이 그렇게 반갑지만은 않네요.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는 사무실이 더 멀어져야 하는데요. 괜히 분당에서 사당까지 더 애매한 곳으로 간 것 같아, 불편하기 짝이 없네요.
 
요즘에는 사무실이 너무나 싫고 짜증이 많이 납니다. 그냥 저를 잘라주었으면 하는 생각도 많이 들어요. 그래야지 실업급여 받으면서 일자리도 구하려고요.
 
저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실업급여를 받은 적이 없는데요. 그동안 일하면서 쉬지 않았습니다. 물론 20대 때 이런일 저런일 해본다고 여기저기 면접도 보러 다녔기도 하고, 잘려 보기도 했는데요.
 
생각해보면 경험하지 않아도 될 것을 굳이 경험할 필요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이를 조금 늦게 깨달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감정 이입하지 않고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냥 물 흘러가는 대로 어떻게든 되겠지 싶어요. 그리고 또한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일이 어딜 가도 똑같고 이런 일은 또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아주 특별하지 않은 이상 사무실 굴러가는 것을 똑같다는 것입니다. 대표가 주문 내리는 것 늘 있을 것이고 항상 만족할 수 없고요. 이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하려고 하지만, 대표라는 사람은 그런 것 같습니다. 항상 모자르고 항상 부족하고요.
 
그래서 지금 힘들다고 다른 곳을 가봤자 똑같아요. 저는 20대 때부터 별일을 다 겪어봐서 이제 새로운 곳에 입사한다고 해도 흥미롭지 않고 새롭지 않아요.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저만 이러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저는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봤는데 제가 안 될 것 같기도 하면서 될 것 같기도 하면서 애매합니다.

 
제가 그동안 했던 일중에 또 하고 싶은 일이 뭐냐고 물으면 호텔에서 일했을 때네요. 여기는 진짜 손님 비유만 맞추면 되고 열쇠만 잘 주면 되는 것이었어요.
 
특별한 이슈라면 술먹고 진상 부릴 때지만, 이건 뭐 경찰에 신고하면 되는 것이라서요. 호텔에서 일할 때가 제일 편하고 좋았습니다. 이때 시간만 잘 맞았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좋은 시간대는 대표 지인이 하고 항상 힘들고 바쁜 시간대만 배정 받았던 것이 너무 싫으네요.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고 계신다면 우선 왕복 3시간은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다음 서류 준비는 고용노동부에서 알아서 도와 줘요.
 

근데 많은 사업주들이 실업급여를 잘 승인 안 해주는데요. 그 이유가 1. 고용부 상시감독 2. 고용 관련 지원금 제한 3. 채용 관련 제한을 둔다고 해요. 

 
이사를 가려면 좀 더 멀리 가지 애매하게 가서 저를 더 힘들게 만드는 회사로 더욱 더 싫어지고 미워집니다.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고 계신 분들 왕복 3시간은 실업급여 못 받으니 다른 것이라고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그냥 육아에 힘들고 사무실에서 쓸 데없는 것만 시키니까 더욱 분노가 치미네요.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또 괜찮아 지겠죠.
 
이직을 하면 또 어떻게 적응하고 살아남아야 하는지도 걱정은 걱정입니다. 지금은 또 지금이 걱정이고요.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기하면서 이런저런일이 많이 생각납니다.
 
저는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혹시 또 자발적 퇴사로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 조건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