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 생활 바로 알기/교양

[영화 보고 왔습니다] 야탑CGV (feat. 블랙머니)

by 청두꺼비 2019. 11. 25.
반응형

야탑역에 있는 CGV 바로 바로 '블랙머니'라는 영화를 보러 갔다 왔습니다. 저는 경제에 관심이 많고 제가 하는 일이 경제를 많이 알아야하는 일이라서 이번 영화는 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갔다 왔습니다. 

엥 . . 근데 사다리 게임을 할 수 있는 기계가 망가 졌나봅니다 . . .사실 CGV를 많이 애용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사다리 게임을 하면 운이 좋을 경우 팝콘 콤보를 증정해주기 때문이였습니다 . . 흑흑 오늘은 아쉽게도 패쓰 . . .

겨울왕국2가 나왔다고 해서 겨울왕국2 광고판인줄 알았는데 . . . 눈의여왕4네요 . . 

야탑 CGV에는 투썸플레이스 뒤에 도서관도 꾸며 났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 팝콘도 준비! 

흑흑 앉다가 쏟았습니다 . . 그래서 1/3은 쏟았다능 . . . 개인적으로 팝콘 중에는 CGV 야탑 달콤한 맛 팝콘이 제가 갔었던 CGV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또 CGV 야탑에 와야겠습니다 ㅎㅎㅎ

 

입장하면서 캐릭터 굿즈도 보았네요 ㅎㅎㅎㅎ

 

조진웅, 이하늬 주연의 '블랙머니'를 다보고 나왔습니다. 

경제와 관련된 일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영화가 어려웠습니다. 제가 알아 들은 것은 BIS . .. 이는 자기자본비율로 진짜 자기 자본/위험가중자산 *100 인데요 . . .이것을 조작해서 헐값에 은행을 외국 투자자에게 매각한다는 내용입니다.

 

영화에서 검사 역할로 나오는 조진웅과 국제통상전문 변호사로 나오는 이하늬의 연기가 눈에 띄는데요. 왜냐하면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여서 감정 이입이 잘 됐고 '나'라도 그렇게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이 됐고(론스타, 외환은행) 아직도 국제 소송이 진행중 입니다.

 

블랙머니를 다 보고 나온 저는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계속 지켜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