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녹차] 녹차로 세수…녹차 세안 효능 알아봐요

by 청두꺼비 2020. 11. 20.
반응형

녹차가 칙칙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좋다고 해서 저번 주부터 대량으로 구매해 마시진 않고 피부에 양보하고 있어요. 코로나 19로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 마스크 때문인지 몰라도 얼굴 뺨에 자꾸 트러블 같은 것이 생기더라고요.

 

백옥같은 피부였는데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나 속상한 나머지 피부과를 다녔지만, "모낭염이다", "접촉성 피부염이다"라는 병명으로 스테이로이드 연고와 처방 약을 먹고 중단하고 먹고 중단하고 있었습니다.

 

약을 먹고 연고를 바르면 한시적으로 좋아질 뿐 중단하면 또 피부가 올라오기 시작하더라고요. 피부과에 들이는 비용도 그렇지만 잘 낫지 않아 속상했습니다.

 

어떻게든 완치해보겠다는 마음에 녹차 세안 효능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녹차로 세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녹차 세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녹차 세안 효능

마시고 남은 녹차 티백을 활용하면 녹차 세안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해요. 먼저 녹차는 수렴·항균·진정효과가 있어 지성 피부와 복합성 피부 등 여드름 피부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녹차를 이용한 화장품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있죠. 녹차에는 비타민 A, B2, C가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 형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제인 카테킨도 들어 있어 노화를 방지해주기도 하고요.

서울대병원 연구팀이 녹차 추출물인 폴리페놀 성분을 35명의 여드름 환자의 얼굴 반쪽에 바른 결과, 8주 만에 비염증성 여드름은 53개에서 10개로 79% 감소했고, 염증성 여드름은 10개에서 1개로 90%나 줄어드는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고 발표한 바도 있습니다. 이처럼 녹차 세안 효능에 관한 연구가 있었죠.

청두꺼비는 녹차 세안 효능을 몸소 느껴 보려고 녹차 티백을 다량으로 구매했습니다. 세수도 하고 목욕도 하려고요.

또한, 세안보다는 목욕을 하기 위해 한꺼번에 많이 사용했어요. 많이 사용한다고 녹차 세안 효능을 바로 경험할 수 없을 텐데 말이지만요.

녹차 세안 효능을 보기 위해 일일이 하나하나 녹차 포장지를 뜯는 것이 번거로웠네요. 특히 차로 마실 때 티백을 꺼내기 쉽게 붙여진 손잡이 부분의 종이도 떼어 냈습니다. 그 포장지에서 안 좋은 성분이 섞일까 봐서요.

욕조 안에 녹차 티백을 퐁당퐁당 넣었습니다. 녹차 세안 효능 겸 녹차 목욕 효능도 있겠죠? 시중에 향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는 입욕제도 넣을까 말까 했지만 온전히 녹차 세안 효능을 위해 머리 감을 때 빼고는 비누와 샤워젤도 일제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발 씻을 때만 비누를 사용했어요.

녹차 티백 10개를 넣었는데 물 색깔이 초록초록하지 않더라고요. 목욕물이 많은 것 같아서 10 더 추가했습니다. 물 색깔이 연하면 녹차 세안 효능이 줄 것 같아서요. 

아까보다 더 녹차물 같죠? 향도 은은하니 좋았습니다. 화학제품으로 만들어진 인위적인 향보다 더 편안하다고 해야 할 까요? 녹차 세안 효능도 듬뿍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욕 전에는 티백을 꽉 짜 버렸어요. 혹시 제가 목욕 중에 티백이 터질까 봐서요. 그럼 뒷처리가 . .

 

녹차 세안과 더불어 목욕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아직 눈에 띄게 피부가 좋아졌다고 말은 못하겠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좋아져 있지 않을까요?

 

하루빨리 제 두 뺨을 덮고 있는 염증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히 녹차 세안을 실천해 그 효능이 있는지 계속 지켜보겠습니다.

 


평소에 즐겨 마시는 녹차가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얼굴에 트러블이나 여드름으로 고민 중이라면 녹차 세안을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제 피부가 건조해지는 계절 보습에도 많이 신경 써야겠습니다. 그럼 계속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찾아보고 직접 해보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