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기본만 하자

by 청두꺼비 2021. 2. 19.
반응형

 

얼마 전 비수면 내시경을 받고 역류성 식도염이 조금 있다는 의사 선생님의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간 목젖이 늘어져 목구멍에 이물감을 느낀 것 같았는데 그게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었나 봅니다. 의사 선생님이 제 증상은 그렇게 심한 것도 아니라며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대해서 말씀하시더라고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을 알기 전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제가 겪은 처음 증상은 숨이 답답하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었어요. 근무 중에 가슴을 치고 싶을 만큼 답답해 목젖이 늘어났나 싶어 야간으로 이비인후과를 찾아갔네요.

 

진단은 역류성 식도염이었어요. 내시경 받기 전부터 저는 불편했었죠. 

 

또한, 음식을 삼킬 때 걸리작 거리는 느낌도 이 증상에 해당 되요. 제 친구는 음식을 섭취할 때 자꾸 목에 뭐 걸리는 느낌이 있어 불편함을 호소하더라고요. 다음날 내과에 가니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답답한 호흡, 음식 섭취 시 이물감, 평소에 헛기침, 가슴 쓰림, 소화 불량 증상 등이 역류성식도염일 수 있어요.

 

 

병원에 가기 전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은?

 

본인이 현재 겪는 증상이 역류성식도염이라면 당장 어떻게 해야 하나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 초기에는 약을 먹고 치료를 받았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은 아니지만 제일 빨리 효과를 보는 것은 의사 선생님이 증상을 보고 그에 따른 치료와 약을 처방받는 것입니다.

 

저는 일주일 치료 받으니 가슴 답답함이 호전되더라고요. 그렇지만 계속 약을 먹을 수는 없고 해서 저만이 구축한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을 지키고 있습니다.

 

 

먼저 식후 바로 눕지 않은 것입니다. 저의 역류성식도염 발단은 식후 30분도 되지 않은 채 바로 누워서 그런 것 같더라고요. 먹고 피곤해도 꿋꿋이 앉아 있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으로는 술도 끊어야 합니다. 음주가 몸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알코올을 들이키면 몸에서는 해독작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속이 불편해지죠. 이에 술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고, 술을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과음하면 구토를 할 수 있는데 이는 증상을 더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으로는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대부분 과식을 하는 분들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습니다. 그냥 소식만 해줘도 증상은 완화될 것이에요.

 

탄산음료나 탄산수를 안 마시는 것도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해당합니다. 이를 마실 때 트림이 자연스레 나오는데 이게 식도에 무리를 가해서 그렇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으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근래 업무가 많아져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인지, 딱 힘든 일을 한 후 증상이 나타나서입니다. 근데 스트레스가 이 증상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자극적인 음식을 안 먹는 것도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로 간단하면서도 따라 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딱 한 번만 이비인후과에 가고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을 따르고 있습니다. 별것 없습니다. 기본적인 행동만 한다면 고질적인 역류성식도염은 자연스럽게 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더도 더도 말고 스트레스 많이 받지 말고 과식, 음주 말고, 식후 1~2시간 앉거나 서 있다가 누우면 회복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불편하다 싶으면 약물치료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