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제기차기 운동 효과 살이 빠지네요

by 청두꺼비 2021. 3. 12.
반응형

 

요즘 따로 헬스장이나 필라테스를 하러 못 가니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하루에 아침 30분씩 요가는 하지만 땀을 뻘뻘 흘려서 하는 운동이 필요했죠. 그러던 도중 집 청소를 하다가 우연히 제기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 제기는 중학생 때 한 번에 5개 이상 차야지 통과되는 체육 수행평가 때 사용했던 거였어요. 진짜 오랜만에 발견한 제기를 보고 당시 열심히 찼던 것이 생각나 잠시 찼는데 한 번 이상 도저히 안 되더라고요.

 

그래도 두 번은 쳐야지 하는 생각에 계속했더니 땀이 나고 힘들었어요.  

 

이처럼 제기차기는 조금만 해도 온몸이 운동을 가져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제기차기 운동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제기차기 운동 효과

 

제가 중학교 때 제기를 살 때는 500원이었는데 요즘은 1,500원이나 하더라고요. 정말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네요.

 

 

제기차기 운동 효과를 보려면 일단 제기를 사야 되는데 인터넷이든 문방구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인터넷이 500원 한다고 듣기 했는데 어차피 배송비 붙으면 더 비쌀 수 있으니 가까운 문방구에서 사는 것이 더 합리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기차기 운동 효과는 먼저 뱃살이 빠진다고 해요.

왜냐하면 제기를 차고 발을 내리면서 반복적인 동작으로 배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제가 오랜만에 체기를 차니까 앉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하니까 은근 배에 힘이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제기차기 운동 효과는 허벅지를 탄탄하게 도와줍니다.

 

제기차기는 발로하는 운동으로 이를 지탱해 주는 허벅지가 저절로 운동이 된다고 해요. 이에 초보자들이 준비 운동 없이 제기를 차다가 자칫 다음날 아침 허벅지가 당기는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차다 보면 허벅지에 근육이 붙으면서 단단해진다고 하네요.

 

 

제기차기 운동 효과는 하체를 단련시켜 줍니다.

 

허벅지를 탄탄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엉덩이, 종아리의 근육을 강화시켜 준다고 해요. 

 

 

제기차기 운동 효과로 땀도 많이 배출할 수 있어요.

 

제가 잠깐 사이 제기를 찾는데도 땀이 뻘뻘 흘리더라고요. 이게 많은 동작을 거쳐서 그렇습니다. 먼저 제기가 떨어지면 제기를 주울 때 앉았다 일어서야 하며, 제기를 계속 차는 데 있어 발이 계속 쉼 없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기차기 운동 효과 말고도 집중력 향상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는 계속 제기를 주시해야 해서 본인도 모르게 집중력이 길러진다고 합니다.

 

 

제기차기 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 예전에 열심히 잠시라도 찼었네요. 당시 놀러 가서 잠시 찼는데 다음날 아침 허벅지가 당겨 걸을 때 참 고통스러웠네요.

 

 

그래도 이날 제기를 떨어뜨리지 않고 무려 다섯 번은 거뜬히 찬 것으로 기억해요. 제기를 차면서 재밌기도 하고 꼭 두세 번이라도 차야지 하는 생각에 끈기도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이처럼 제기차기 운동 효과는 운동 이외에도 정신적인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고 집중력, 끈기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이사 가면 마당에서 제기차기 운동 효과를 몸소 경험하기 위해 열심히 차 봐야겠습니다. 지금은 오른발로 잘 차는데 양발을 능수능란하게 잘 찰 수 있게 연습 또 연습해야겠어요.

 

그러면서 몸과 마음도 탄탄해지게겠습니다.

 

제기차기 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 매일 꾸준히 도전 해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