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사우나 효능 알고 시작했습니다(feat.후기)

by 청두꺼비 2021. 4. 16.
반응형

 

이사하고 나서 집의 평수도 전보다 훨씬 커졌고 그 공간에 무엇을 둘까 하다가 신랑이 평소 쓰는 건식 사우나 부스를 가지고 왔어요.

 

 

사우나 부스를 처음 보고 이런 것을 가정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있긴 하구나 그런 생각이 들다가 한 번 사용해보고 친정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네요. 

좋은 것은 함께 하고 싶어서 그렇기도 하지만 친정어머니도 따뜻한 거 좋아하고 땀 흘리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제가 가면 함께 목욕도 하고 하는데 사우나는 목욕보다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신랑의 사우나 부스를 매일 이용하면서 저에게 변화도 찾아 왔고요.

그러면서 사우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사우나 효능 알기.

제가 부모님께 사주고 싶을 정도로 사우나 효능이 많더라고요.

먼저 사우나 효능으로는 근육을 느슨하게 해주면서 긴장을 감소시켜 준다고 해요. 그래서 血관이 커져 순환이 잘되고 스트레스가 조금씩 사라진다고 합니다.

솔직히 저는 사우나 효능으로 몸의 체온이 높아져 추위를 많이 안 타기 시작했어요. 저는굉장히 추위를 잘 타는 체질이라 추운 것이 너무 싫은데요. 

사우나 효능으로 전보다 땀도 많이 나고 활동적으로 변했어요.

이게 사우나 효능으로 몸 온도를 높여주면서 신경 교감의 운동이 활발해지고 그러면 혈압이 낮아지면서 릴렉스(relax) 상태가 돼서 그렇다고 해요.

 

 

이에 사우나 효능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것이고요.

또한, 사우나 효능으로 무엇보다 체온이 올라가니까 신진대사가 빨라져 면역기능도 덩달아 높아진다고 하네요. 

제가 매일 하는 것은 밤에 잘 때 푹 자게 해주는 것도 있습니다.

사우나 효능은 땀이 나면서 그 안의 노폐물도 함께 배출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산성화 체질이 알칼리성으로 변화해주기도 한다고 해요.

저는 사우나 부스에 들어가기 전 온몸을 씻고 들어가 매일 30~40분 이용 후 간단하게 물만 맞추고 마무리 짓네요.

 

 

퇴근하고 들어와 사우나 효능으로 따뜻해져 좋습니다.

사우나 효능을 알고 날이 더워져도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근데 너무 이것만 믿고 운동을 게을리 하게 되었네요. . 운동도 병행 하면서 해야 겠습니다.

 

아직 많이 사용하지 않은 후기지만 지속 관찰해 변화를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