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한라봉] 한라봉 효능…한라봉 껍질 효능은?

by 청두꺼비 2020. 12. 18.
반응형

겨울철 대표 제철 한라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음식은 적당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이로움이 됩니다. 다만 많이 먹게 되면 안 먹으니만 못하지요. 이에 어떤 음식을 섭취할 때, 하루 권장량이 생기게 되면서 적당히 먹으며 우리는 건강을 관리하고 있어요.

 

마트에 가면 계절에 맞는 제철 과일을 판매하는 것이 당연한데요. 겨울철에 대표적 제철 과일로 귤과 한라봉, 단감, 석류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귤의 효능은 지난번에 다뤘기 때문에 이번에는 한라봉 효능에 대해서 다루려고 해요.

 

늘 생각하고 느끼는 것이지만 제철 과일은 저마다의 효능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그럼 마트에서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한라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한라봉은 마트에서 비교적 다른 제철 과일에 비해 비싸게 판매가 되는데요.

 

  • 한라봉이 비싼 이유는?

한라봉이 환경에 민감해 온도를 조절해 줘야 하고, 과수가 형성되면 비닐하우스에 지지대를 설치해 그 무게를 지탱하는 작업을 해

야 하므로 손이 많이 가 유지비가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감귤 품종 중 품질과 당도면에서 우수하고 식미감이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라봉 효능은 비타민C가 풍부해 체내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이에 대표적인 한라봉 효능으로는 피로회복,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지요.

 

 

 

 

또한, 한라봉 효능으로 항산화 물질인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라봉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100g당 한라봉의 칼로리가 48㎉라고 해요. 비슷한 단맛의 사과가 57㎉, 키위가 54㎉, 배가 51㎉에 비해 낮은 편이지요.

 

 

 

 

한라봉 효능으로 비타민P의 일종인 헤스페리딘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몸의 활기를 돕습니다.

 

 

 

 

풍부한 섬유질 펙틴도 가지고 있어 한라봉 효능은 장 속 유익균을 번식시켜 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한라봉은 버릴 것이 없는데요. 한라봉 효능뿐만 아니라 한라봉 껍질 효능은 아토피나 건성 피부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한라봉 껍질을 말린 후 달인 물로 씻으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A를 가지고 있어 한라봉 효능으로는 야맹증, 눈의 피로에 도움을 줘 눈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다고 해요.

 

 

 

 

한라봉 효능을 느끼기 위해서는 맛있는 한라봉을 골라야하는데요.

 

  • 맛있는 한라봉 고르는 방법

한라봉은 껍질을 보고 고르면 되요.

껍질이 얇으면 얇을수록 당도가 높고

껍질이 들뜨거나 주름이 많으면 신맛이 강하고 당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먹은 한라봉 껍질은 두꺼운지 주름이 많은 건지 잘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신맛이 강했던 것으로 보아 주름이 많은 한라봉이었던 것 같아요.

 

 

 

 

한라봉 껍질 효능으로는 '리모넨' 성분이 있어 진정·항암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한라봉 껍질을 이용해 세수도 해보려고 말리고 있어요.

 

한라봉 껍질을 이용하려면 겉에 묻은 농약 성분을 깨끗이 제거해야 하니 소금으로 문질러 주면 좋겠습니다.

 

 

 

 

한라봉이 비싸서 조금만 먹어야 조금만 먹어야지 했는데, 벌써 3개째나 먹고 있네요.

 

 

 

 

한라봉 껍질을 이용하기 위해 따로 말려 두기도 했습니다.

 

추운 겨울철 한라봉으로 건강 관리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