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딱딱한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빨리 조치하기

by 청두꺼비 2021. 2. 21.
반응형

 

몇 주 전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걸렸었어요. 저는 매일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데요. 이날따라 방문자 수가 급격하게 줄었더라고요.

 

이에 어디서 방문자 수가 줄었는지 확인했습니다.

 

 

 

다음(daum)에서 검색해 들어오는 사람들이 줄었더라고요. 

 

 

좀 더 정확하게 알기 위해 유입경로를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을 위해 저의 블로그 주소를 넣고 확인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은 이렇게 저품질이 의심되는 블로그 주소를 다음(daum) 검색창에 넣습니다. 

저처럼 저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이 되면 저렇게 떠요 . . 

 

"저의 주소에 대한 검색결과가 없습니다"라고 뜹니다. 

 

이러면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이 된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빨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먼저 저 같은 경우에는 의심이 가는 블로그를 삭제했습니다. 그 블로그는 수면에 대한 이야기였는데요. 다른 분의 블로그를 참고한다는 것이 거의 표절이었습니다.

 

이에 해당 블로그와 이 블로그의 앞, 뒤 블로그 총 3개를 삭제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비공개 처리하면 된다고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깔끔하게 3개나 삭제했습니다.

 

또한, 어떤 포스팅이 저품질이 생겼는지 모를 때 일주일 치 블로그를 삭제하면 됩니다. 저는 매일 방문자 수를 확인하기 때문에 언제부터 방문자 수가 줄었고 언제부터 저품질이 되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지만, 정확한 시기를 모르는 경우에 한해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빨리 조치를 취하면 금방 저품질에서 벗어날 수도 있고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해당 블로그를 삭제하고 난 후에는 다음(daum) 고객센터에 들어가 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음 '검색결과 미노출'에 들어가요. 근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원인을 몰라도 이렇게 단계를 밟아가면 되요. 

 

 

"검색결과 미노출"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이 되면 귀찮아도 블로그를 회생시키기 위해서 이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그럼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넣고, 검색해도 안 뜨고 있다고 정확하게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이 사진으로 첨부파일로 사용했어요.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이렇게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저는 빨리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후 고객센터에 빨리 대처하니 이렇게 풀렸습니다.

 

만약 본인 블로그가 저품질이라면 빨리 대처하시길 바라요.~

 

저품질에 걸리는 원인은 계속 알아보고 있어요. 정리되면 다음 글에 올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