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바쁘지만 간단하고 맛있게 (직접 요리)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우유와 사이다로 간단히

by 청두꺼비 2021. 5. 7.
반응형

 

날씨가 더워지고 시원한 수박이 생각이 났어요. 수박 화채를 먹어보자는 신랑 한 마디에 간단한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들어 봤어요.

 

우유와 사이다를 이용 만드는 것인데 그럼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간단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먼저 재료는 수박, 사이다, 우유를 준비합니다. 아니면 딸기우유도 좋고, 탄산수도 좋다고 하네요. 

 

 

수박을 예쁘게 손질해 줍니다. 칼이 날카로우니 조심히 깍두기 썰듯 썰어주세요. 간단한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이라서 아주 쉽고 빠르게 끝낼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수박을 썬 다음 화채 먹을 때 씨가 입안에서 거슬릴까 봐 씨도 삭~삭~ 뺐어요.

 

근데 수박씨 효능이 있더라고요. 먼저 성인병 예방과 성장발육,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어요.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을 통해 다양하게 많이 알게 됐네요.

 

 

저는 이렇게 하나하나 씨를 뺏지만 수박씨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안 빼도 됩니다. 기호에 따라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을 따라 하면 돼요.

 

 

그리고 깍두기 썰듯 한입에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깔끔하게 한입에 먹기 딱 좋아 보이죠?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을 통해 이렇게 예쁘게 썰었습니다. 썰면서 신랑 몰래 한입 먹고 싶었네요.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중 간단히 그릇 선정도 중요한데요. 사이다랑 우유를 넣어야 하니 여유가 많은 그릇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수박을 그릇에 담고 얼음도 넣어 줘요. 더 시원하게 먹기 위해서요.

 

 

저는 간단히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이라서 사이다랑 우유만 넣었습니다. 근데 비율이 중요하더라고요.

 

 

사이다는 많이 안 넣었어요. 100mL 넣었네요. 근데 톡 쏘는 맛을 원한다면 더 넣어도 괜찮습니다.

 

 

우유는 300mL 넣었어요.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중 제일 간단한 것이라도 이렇게 비율이 중요합니다. 

 

우유가 들어가면 한결 더 고소한 맛이 느껴지기도 하고요.

 

 

그러면 이렇게 간단히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이 끝났습니다.

 

수박 화채 완전 시원해 보이죠?

 

이렇게 해서 먹으면 완전 더운 여름철에 갈증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박은 해독 작용에 좋으며 또 변비에도 좋다고 하네요.

 

열량도 적다고 하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은 찐다고 합니다.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을 통해 처음으로 만들어 봤는데요. 아직 손도 서툴고 느려 빨리 만들지는 못했네요. 그래서 우유와 사이다로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으로 금방 끝냈습니다.

 

맛은 고소했고 사이다의 톡 쏘는 맛으로 끝까지 맛있게 먹었네요.

 

다가오는 여름 이렇게 수박 화채를 먹으면서 몸에 열도 내리고 시원하게 보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