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오징어 숙회 효능 알고 맛있게 먹는 방법

by 청두꺼비 2021. 6. 4.
반응형

 

지난주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에 이어 이번에는 오징어 숙회 효능 알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저는 음식을 먹을 때 몸에 어디가 좋은지? 어느 부위에 도움을 주는지 등에 대해 알고 싶더라고요. 특히 결혼하고 나니까 좋은 음식과 효능이 좋다고 하는 음식은 이제 신랑부터 주고 싶네요.

 

신랑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좋고 먹고 건강한 모습에 더 좋은 것만 구해와 해주고 싶네요.

 

아직 서툰 솜씨로 음식할 때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진득하게 기다려주는 모습이 참 좋습니다.

 

이번 오징어숙회는 어머님 표고요. 아직 제가 만든 반찬은 . .  이러면서 하나씩 배워가는 거겠죠? 빨리빨리 손이 빨라져 음식을 뚝딱 만들어 내고 싶네요.

 

그럼 먼저 오징어 숙회 효능 알고 맛있게 먹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어머님은 오징어를 좋아하시는데요.

이날 어머님께서 오징어를 사와 몇 마리 숙회를 만드셔 한~두 마리를 저희에게 준 것 같아요.

 

아직 저는 오징어숙회를 안 만들어 봤지만, 주말에 시도해 오징어숙회를 제가 한 번 드리려고요.

 

오징어 숙회 효능을 알기 전, 오징어를 숙회한 후 빨리 먹는 것이 중요해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짓무르고 금방 상하기가 쉬워서요.

 

이에 오징어 숙회 효능이 좋다고 해 아껴 먹다가는 금방 상하기 쉬우니 먹을 양만 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희는 저녁으로 오징어 숙회 효능을 알고 반찬으로 해서 먹었는데요.

 

오징어 숙회 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과식하면 좋은 것들이 말짱 도루묵이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든 음식은 과식보다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과식하면 속이 부대끼는 것은 물론 배가 아프니까요. 

 

 

오징어숙회 딱 먹을 만큼만 그릇에 담았어요.

 

 

오징어 숙회 효능을 보기 위해 밥 조금? 국 조금? 담았네요.

 

아!!! 초장에 깨를 뿌리며 찍어 먹을 때, 새콤달콤해요. 이에 초장에 뭐 찍어 드실 때 깨를 조금 뿌리는 것은 맛있게 드시는 팁입니다.

 

 

오징어 숙회 효능은?

 

먼저 오징어숙회 칼로리는 100g 기준 87~90㎉로 저칼로리에요.

 

▲타우린 ▲단백질이 오징어에 많이 들어있어 오징어 숙회 효능으로 피로해소 및 단백질 보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오징어 숙회 효능은?

 

위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며, DHA, EPA 성분이 오징어에 함유 되어 있는데 이는 뇌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오징어 숙회 효능으로는 셀레늄(selenium)이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오징어 숙회 효능을 아니까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먹고 싶더라고요.

 

근데 저는 같은 음식을 365일 먹을 수 있는데 신랑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메뉴가 달라야해요 . . 덕분에 저도 매일 같이 다른 메뉴를 먹어 좋지만 가끔은 어떤 음식과 찬을 준비해야 하나 고민할 때가 있네요.

 

 

이에 근처 소문난 반찬가게에서 사 가지고 와 예쁘게 그릇에 담아 먹으며 해결하네요.

 

 

어머님께서 주신 반찬과 사온 반찬들로 저녁을 함께합니다.

 

 

이날 부챗살 볶음, 꼬막 무침, 총각김치, 배춧국, 오징어숙회 하루 만에 다 하셨다고 하네요.

 

저라면 오징어숙회만 온종일 걸렸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한 음식이라곤 밥밖에 없지만?! 신랑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좋아 저도 빨리 음식을 뚝딱뚝딱 만들고 싶네요.

 

 

오징어 삶을 것을 맛있게 먹기 위해 그리고 효능을 몸소 느끼기 위해 초장에 푹 찍어 먹었네요. 확실히 다음날 피로가 덜 했어요.

 

피곤할 때 수면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음식을 먹고 풀어나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우리 몸에 도움을 주고 이로운 것에 대해 알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